김성 신임 조선유엔주재 상임대표 공식업무 돌입 > 정치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정치

김성 신임 조선유엔주재 상임대표 공식업무 돌입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8-09-21 14:12 조회13,898회 댓글0건

본문

김성 조선유엔대표부 상임대표는 20일 유엔본부 38층의 유엔사무총장 집무실에서 안토니우 구테흐스 사무총장을 만나 신임장을 전달하고 이날 부터 유엔주재 대사로서 활동하기 위한 모든 외교적 절차를 마무리했다. 연합뉴스가 보도한 내용을 소개한다. [민족통신 편집실] 

유엔주재 대사로서 활동하기 위한 모든 외교적 절차를 마무리한 셈이다라고 보도한 연합뉴스  9월20일자는 "김 대사는 구테흐스 사무총장 접견에서 "최고지도자인 김정은 국무위원장으로부터의 따뜻한 인사를 전한다"면서 "리용호 외무상이 서명한 신임장을 제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 대사는 이어 "유엔과 협력해 일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 대사는 신임장 제출 후 부임 소감과 최근 남북관계, 북한 비핵화 협상 전망 등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굳은 표정으로 입을 굳게 닫았다.

다만 유엔본부 앞 유엔주재 북한대표부에 들어가면서 "다 그럴(얘기할) 기회가 있을 겁니다. 얘기할 기회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만합시다. 감사합니다"고 말했다.

김 대사는 지난 7월 26일 4년여간의 임무를 마치고 귀국길에 오른 자성남 전 대사의 후임이다.

김 대사는 평양국제관계대학을 졸업하고 외무성에 들어와 비동맹국과 국제기구국 등을 거쳐 지난 2014년 주유엔 북한대표부에서 참사관으로 근무했으며, 외무성 조약국장을 지낸 것으로 알려졌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