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4]평양정상회담-김정숙-리설주 내조활동 관심집중:::삼지연 관현악단 공연도 남북정상부부 함께 감상하며 친교 > 정치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정치

[속보4]평양정상회담-김정숙-리설주 내조활동 관심집중:::삼지연 관현악단 공연도 남북정상부부 함께 감상하며 친교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8-09-19 01:25 조회25,685회 댓글0건

본문

남북정상 부인들의 활동이 눈에 띄고 국내외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남측의 김정숙여사와 북측의 리설주여사는 첫날 아동병원을 비롯하여 음대등을 방문하며 양측 정상들의 회담이 잘되기를 기원하는 한편 내조의 공을 세워 호감을 받고 있다.연합뉴스와 통일뉴스 보도를 여기에 게재하여 소개한다.[민족통신편집실]



남북정상회담2018평양.jpg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부인 리설주 여사가
18일 오후 평양 목란관에서에서 2018남북정상회담 환영 만찬에서 건배하고 있다. 평양사진공동취재단



남북정상 부인들 관심집중.jpg
[평양정상회담] 오케스트라 관람하는 남북 퍼스트레이디(평양=연합뉴스) 평양사진공동취재단 배재만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부인 리설주 여사가 18일 오후 평양 음악종합대학을 방문, 오케스트라 공연을 관람하며 대화하고 있다. scoop@yna.co.kr



[평양정상회담] '성악' 공통분모 김정숙·리설주, 내조외교 '합주'(종합)

김정숙 "가을 과일처럼 좋은 결실 기대"…리설주 "회담 잘되면 좋겠다"
아동병원·음대 방문하며 회담 성과 측면 지원

[평양정상회담] 평양 음대 방분한 김정숙-리설주 여사
[평양정상회담] 평양 음대 방분한 김정숙-리설주 여사(평양=연합뉴스) 평양사진공동취재단 배재만 기자 =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와 김정은 국무위원장 부인 리설주 여사가 18일 오후 평양 음악종합대학을 방문해 연습실을 돌아보고 있다.
scoop@yna.co.kr
 

(평양·서울=연합뉴스) 평양공동취재단 이한승 기자 = "풍성하게 열린 가을 과일처럼 정상회담에서도 좋은 결실이 있으면 좋겠다"(김정숙 여사), "회담이 정말 잘 되었으면 좋겠다"(리설주 여사)


남북정상회담이 열린 18일 오후 음악종합대학 음악당에 나란히 앉아 공연을 관람한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 여사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부인 리 여사는 이번 회담에 대한 기대를 이렇게 나타냈다.


김 여사는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에 대한 의지를 세계에 보여준 것이 5개월이 지났다"면서 "계절이 바뀌는 것을 꽃과 과일 등 자연을 보며 느끼게 된다"고도 했다.


김 여사는 경희대에서 성악을 전공했고, 리 여사도 인민내무군협주단에서 성악가로 활동했다는 '공통분모'를 계기로 마련된 자리에서 친분을 다지는 동시에 내조 외교를 벌인 것이다.


공연 중간중간 귓속말을 나누는 장면이 보이기도 했다.


[평양정상회담] 김정숙-리설주 여사, 옥류아동병원 방문
[평양정상회담] 김정숙-리설주 여사, 옥류아동병원 방문(평양=연합뉴스) 평양사진공동취재단 배재만 기자 =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18일 오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부인 리설주 여사와 함께 평양 옥류아동병원을 방문해 의료진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scoop@yna.co.kr

[평양정상회담] 옥류아동병원 방문한 김정숙 여사
[평양정상회담] 옥류아동병원 방문한 김정숙 여사(평양=연합뉴스) 평양사진공동취재단 배재만 기자 =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부인 리설주 여사가 18일 오후 평양 옥류아동병원을 방문, 어린이 환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scoop@yna.co.kr

양측은 옥류 아동병원을 방문해 CT실 등을 둘러보고, 병원 내에 있는 체육지도실에서 아이들과 함께 간단한 체육 체험 등을 했다.

병원 입구에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 동지께서 현지 지도하신 옥류 아동병원'이라는 현판이 붙어 있었다. 옥류 아동병원은 평양에서 유일한 어린이 종합병원으로, 6층 규모의 건물이다.

이번 남북정상회담 시작 전부터 양측의 '퍼스트레이디 외교'가 주목을 받았다.

앞서 리 여사는 오전 평양 순안공항(평양국제비행장)에서 김 위원장과 함께 문 대통령 부부를 환영했다. 리 여사는 문 대통령 부부가 전용기에서 내리자 머리를 숙여 인사했고, 김 여사와 악수를 하며 인사를 주고받았다.

북한 최고지도자의 부인이 남북정상회담 공식 환영식 행사에 참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미 지난 4·27 회담에서도 남북 정상의 부인으로는 역대 최초로 만나 '구면'인 데다, 이번에는 김 위원장과 리 여사가 평양으로 초청한 셈이어서 역대 최고 수준의 예우를 보인 것이다.

김 여사는 흰색 투피스를, 리 여사는 감색 투피스를 각각 차려입어 남북의 퍼스트레이디는 '블랙 & 화이트'의 선명한 대조를 이뤘다.

김 여사와 리 여사는 환영식 직후 문 대통령 부부의 숙소인 백화원 영빈관으로 가는 길에 차량을 같이 타기도 했다.


[평양정상회담] 다시 만난 남북 퍼스트레이디
[평양정상회담] 다시 만난 남북 퍼스트레이디(평양=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부인 리설주 여사가 18일 오전 평양 순안공항에서 다시 만나 인사하고 있다. (오른쪽)

왼쪽은 지난 4월 판문점 평화의집에서 열린 환영만찬을 앞두고 인사하는 김정숙 여사와 리설주 여사. [사진공동취재단.연합뉴스 자료사진] photo@yna.co.kr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브리핑을 통해 "김 여사와 리 여사는 음악을 공부했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저희 쪽에서 어디를 갔으면 좋겠다는 의사 표현을 하기보다 북측에서 이런 장소를 제공하겠다고 의사 표현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정상회담 이틀째인 19일에는 음악 등 예체능 분야 영재교육기관인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을 참관한다.

역시 음악을 고리로 한 이날 참관에도 리 여사가 동행하며 퍼스트레이디로서 그림자 외교를 벌일지 관심이 모아진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