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방한,방일 반대시위 3일 도꾜서 진행(뉴욕 3일) > 정치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17년 11월 25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정치

트럼프 방한,방일 반대시위 3일 도꾜서 진행(뉴욕 3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7-11-03 15:15 조회404회 댓글1건

본문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아시아 방문을 반대하는 첫 시위소식이 들어왔다. 재일한통련을 비롯해 동포단체들과 일본단체 대표들은 11월3일 도꾜 주일미국대사관 앞에서 트럼프의 서울,도꾜 방문을 반대하는 입장을 밝히면서 미당국의 대북적대시정책과 잇따른 대규모 군사연습노골적인 북침 파괴 위협으로 코리아반도 전쟁위기를 높이고 있는 것을 규탄했다.[민족통신 편집실]


한통련-트럼프반대.JPG

한통련-트럼프반대02.JPG

한통련-트럼프반대03.JPG

한통련-트럼프반대04.JPG

한통련-트럼프반대05.JPG

한통련-트럼프반대06.JPG

한통련-트럼픕반대01.JPG



트럼프 방한방일반대 

주일 미국대사관항의행동


‘트럼프 NO!’ ‘침략전쟁 NO!’


 

[도꾜=민족시보/민족통신 종합]미국 트럼프 정권의 대북적대정책과 잇따른 대규모 군사연습, 노골적인 북침 파괴 위협으로 한반도 전쟁위기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11 3일 도쿄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방일방한 반대 행동이 전개되었다.

 

   한통련(의장 손형근), 한청(위원장 김승민), 민주여성회(회장 김지영)등 재일동포 단체와 일한민중연대 전국네트워크 등 일본인 단체 대표들은트럼프 방한방일 반대’ ‘침략전쟁 반대등의 현수막과 플래카드 등을 펼쳐들고 이날 오전 10시부터 1시간에 걸쳐 주일 미국대사관을 향해 항의행동을 벌였다.

 

이날의 반대행동은 삼엄한 경계태세에 있던 경찰 100여명이 길을 가로막아 실랑이 끝에 대사관 근처에서 트럼프 정권의 대북적대정책 철회를 요구했다.

 

항의행동에 앞서 먼저 한통련 손형근 의장과 일한민중연대 도마츠 가츠노리씨가 인사했다. 손 의장은트럼프 대통령은 일본에 와서 미일동맹 강화와 대북침략전쟁을 준비하고 한국에 가서도 전쟁정책을 추진하려 하고 있다고 경계했다. 이어 지난달에는 핵폭탄 투하 훈련뿐만 아니라 전략폭격기 B1B 가 한반도 상공을 비행했다면서전쟁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낙관론을 버리고 긴장감을 가지고 전쟁반대, 북침전쟁반대, 핵전쟁반대, 트럼프 반대의 목소리를 높이 올리자”고 강조하고 우리가 여론을 확대하는 돌파구가 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오늘의 대사관 항의활동과 내일의 촛불시위를 전개하자고 힘차게 말했다

 

항의행동에서는 먼저 트럼프 대통령 앞으로 보내는 한통련의 항의문을 송세일 부의장이, 재일동포와 일본인 110개 시민사회단체의한반도와 동아시아의 평화를 요구하는 공동성명을 일한민중연대의 도마츠씨가 낭독했다.

 

  항의문에서는 트럼프의 방한 방일의 목적은실질적인 한미일 삼각군사동맹 강화와 북한에 대한 핵무기 사용도 포함한 침략전쟁 준비를 완성시키려는 것이라고 지적하고 이것은 우리 민족을 멸망시킬 뿐만 아니라 동아시아에도 전화를 확대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항의문은 또 미국의 일방적인 핵위협에서 자주권과 생존권을 지키기 위해 핵 미사일 개발로 대항하는 북한에 대해북한 파괴’ ‘군사 옵션등 트럼프 대통령은 강경발언으로 대결을 부추기면서 대북제재와 압박, 최첨단 무기를 도입한 대규모 한미합동 해상군사연습으로 일촉즉발의 긴장상태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뿐만아니라 한미양정부의 대미협조 노선, 동맹중시 자세를 최대한 활용하여 한미일 삼각군사동맹 기동화와 강화로 대북포위망에 의한 북한압살을 노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현재 준전시상태에 있는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전환하는 것만이 북미관계의 진정한 해결책이며 한반도의 항구 평화실현의 길임을 트럼프 정권은 인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동성명에서는트럼프 대통령의 방일과 미일정상회담은 미일전쟁동맹 강화와 제2차 한국전쟁의 위험을 가속시킨다고 지적했다. 잇달아 성명에서는일본에서는북한의 위협을 선동하고 있으나 이것은 잘못된 것이며 대규모 군사훈련으로 군사적 위협을 가해온 것은 바로 미국이며 이러한 군사적 압박이 북의 핵 미사일 개발로 향하게 했다고 지적했다

 

미국에 추종하는 아베 정권에 대해서는 한반도 긴장을 부추기며전쟁할 수 있는 나라만들기를 추진해왔으며 이뿐만 아니라 군비대확장정책, ‘공모죄강행 성립, 헌법 9조 개악을 하려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하면서아베 정권에게는국민의 안전을 위해 평화로운 환경을 구축하려는 의사는 찾아볼 수 없다고 단정하고 이러한 움직임에 대한 반대의사를 밝혔다.

 

일본정부에 대해서는국교정상화를 목표로 합의한 북일평양선언에 따라 대북적대정책을 전환하고 트럼프 대통령에게 북한과의 대화와 평화협정 체결을 촉구할 것을 강하게 요구했다.

 

트럼프 방일 방한 반대 항의단은 미국대사관을 향해전쟁준비를 위한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 방일 반대” “북한에 대한 제재 압박 중단” “대북대화 협의 개시와 평화협정 체결의 구호를 되풀이하여 소리높이 외쳤다.

 

  항의문과 공동성명은 각각 미국대사관에 보냈다

  11 4 5시부터는 도쿄 신쥬쿠 번화가에서 트럼프 방일 방한 반대, 침략전쟁반대 촛불시위를 개최할 예정이다.

 


 

트럼프방한반대.jpg



<뉴욕 (New York)>

1) 일시: 2017 11 3(오후 6

           Friday, November 3rd @ 6 p.m.       

2) 장소맨하탄 코리아타운 (Broadway 32nd St. 만나는 곳)

 

 

<워싱턴디씨 (Washignton DC)>

1) 일시: 2017 11월 4(오후 2

            Saturday, November 4th @ 2 p.m.      

2) 장소백악관 앞 (Pennsylvania Ave NW in front of the White House)

 

 

<로스앤젤레스 (Los Angelse)>

1) 일시: 2017 11월 4(오후 4

            Saturday, November 4th @ 4 p.m.      

2) 장소윌셔웨스턴 지하철역(Wilshire + Western Ave.)

 


시카고평화염원사람들.jp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재미동포님의 댓글

재미동포 작성일

재일동포 잘한다!
일본당국 못한다!
일본당국 미국 노예다!
일본당국 줏대없는 시녀노릇 언제까지 할려나?
일본동포들이여 차라리 일본을 접수하시라!


회원로그인

후원
후원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조선의 오늘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17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hotmail.com, editorminjoktongshi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