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론]세계정의평화구현의 보루 조선! > 기타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기타

[시론]세계정의평화구현의 보루 조선!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8-01-22 21:23 조회3,055회 댓글1건

본문

리준식 민족통신 논설위원은 이번 시론 <세계정의평화구현의 보루 조선!>이라는 글을 통해 "우리 온 겨레와 세계에게 이제 《평화》 문제는 사상, 체제, 이념에 우선한 세계정치경제사회문화를 관통하는 명제이고 세계정의평화 구현을 위한 정치지도자문제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필연적 인류공동운명이 되고 있다면, //한 호전세력들에게는 마지막 선택의 기회를 주고 있음을 118일 조선통신사 기자가 조선 외무성 미국연구소대변인에게 제기한 질문에 대한 대답을 통해 답하고 있다."고 상기시키며 조선의 위상을 주시시킨다.[민족통신 편집실]    

 

 


00008.jpg

 

 

[시론]세계정의평화구현의 보루 조선!  

 

 

*글:리준식(민족통신 논설위원)

 

 

 

세계정의평화가 두려운 자들

 

국내외언론들은2018 11일 《신년사》로 평창동계올림픽을 순간에 평화올림픽으로 전환시킨 조선의 최고영도자 《김정은위원장》을 2018 평창겨울올림픽 최고챔피언으로 엄지손가락을 치켜들고 있는 보도가 역설적이게도 미국에서 나오고 있다.

 

세계의 화약고라고 해도 전혀 이상할 것이 없는 코레아반도 평창에서 겨울올림픽을 주관하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를 곤혹스럽게 한 건 트럼프(대통령)의 “전쟁이 나도 코레아반도에서 나고, 사람이 죽어도 그곳에 죽지 여기(USA)서는 죽지 않는다.” 는 야수와 같은 발언이었다. 양의 탈을 쓴 늑대, 인두겁을 쓴 괴물과 조금도 다를 바 없는 이 경악할 망발이 미 대통령으로부터 나왔다는 충격에 아연실색 한 국제사회는 20171113(뉴욕) 유엔72차 총회에서 193 회원국 중157 회원국이 공동 제안하여 표결 없는 만장일치로 《평창올림픽휴전결의안》을 채택하기에 이른다. 

 

세계정의평화가 두려운 자들은 미군산복합체들, 사람을 죽여 돈을 버는 살인자들이다.

세계정의평화의 보루 조선노동당 위원장의 2018년 육성 신년사는 올 한 해를 일직선으로 관통하는 정책지침서를 통해 세계인의 불안, 두려움을 불식시켜주는 동시에 5천년 역사의 《자주민족》 정체성과 5천년 《평화민족》 의 지향과 의지를 온 세계에 유감없이 과시할 공동입장, 공동응원단, 단일팀, 예술단들이 오고 갈 판문점 길, 금강산, 원산(마식령)길을 활짝 열어 제쳐주었다.  

 

그리고 5천년 우리 자주겨레의 민족대화합의 역사로 생사존망이 경각에 달린 미//한 호전세력들을 향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굵고 확신에 찬 목소리는 준엄한 정의의 《선고문》이나 다름없었고 신년사에 비낀 평화의 진정성은 국제올림픽위원회와 우리 정의평화겨레들, 세계정의평화지향진영들로부터 전폭적인 지지와 환영을 받았다. ?.....   

 

(중략)나는 조국의 통일을 위하여 투쟁하고 있는 남녘의 겨레들과 해외동포들, 침략전쟁을 반대하고 우리의 정의의 위업에 굳은 련대성을 보내준 세계 진보적 인민들과 벗들에게 새해 인사를 보냅니다.

 

(중략)새해에는 우리 인민이 공화국창건 일흔돐을 대경사로 기념하게 되고 남조선에서는 겨울철올림픽경기대회가 열리는 것으로 하여 북과 남에 다같이 의의 있는 해입니다. 우리는 민족적대사들을 성대히 치르고 민족적 존엄과 기상을 내외에 떨치기 위해서도 동결상태에 있는 북남관계를 개선하여 뜻깊은 올해를 민족사에 특기할 사변적인 해로 빛내여야합니다.

 

(중략)미국은 결코 나와 우리국가를 상대로 전쟁을 걸어오지 못합니다.

미국본토전역이 우리의 핵 타격 사정권 안에 있으며 핵단추가 내 사무실책상우에 항상 놓여 있다는 것 이는 결코 위협이 아닌 현실임을 똑바로 알아야 합니다.

 

(중략)우리는 평화를 사랑하는 책임 있는 핵 강국으로서 침략적인 적대세력이 우리 국가의 자주권과 리익을 침해하지 않는 한 핵무기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며 그 어떤 나라나 지역도 핵으로 위협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파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는 우리나라의 자주권을 존중하고 우리를 우호적으로 대하는 모든 나라들과의 선린우호관계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며 정의롭고 평화로운 새 세계를 건설하기 위하여 적극로력할 것입니다.     

 

세계는 트럼프(대통령)의 말을 믿지도 신뢰하지도 않는다. 

 

평창올림픽과 남북대화를 체면상 지지하고 환영한다고 세상에 말했으나 예상, 예측하지 못한 진전을 보는 트럼프의 속내는 참을 수 없이 뒤틀려가고, 백악관 참모 진들의 불편한 심기가 비공식 통로와 언론을 통해 전달되면 사악한 조중동의 종편방송들을 비롯해 보수언론들의 받아쓰기와 체질적 반북반동성의 극치를 확인케 한 것이 115일 북측 예술단 실무협의대표단 성원으로 《통일각》 에 나온 현송월이다.

 

TV조선에서 《공개처형》 당한 장본인이 멀쩡하게 살아 회담장에 걸어 들어 왔음에도 낯짝 두껍고 뻔뻔한 TV조선은 사과한마디 없었고 극우반동신문방송들은 프랑스의 명품 녹색 클러치 핸드 빽을 들었소, 진품이면 수천만원짜리요, 모란봉악단의 중국공연철수영상과 체제선전공연편집 방송에 정신이 없던 극우반북반동언론들에게 115일 조선중앙통신사를 통해 조선기자동맹 중앙위원회부장 김철국이 “잘못된 여론이 대사를 그르칠 수 있다”는 제목의 론평을 통해 남측의 극우반동언론들과 방송사들에게 철퇴를 가하고 있다. 

                 

“새해부터 북남관계개선의 훈풍이 불고 있다.

온 겨레가 우리의 주동적인 로력과 대범한 아량에 의해 마련된 이 극적 변화에 지지와 환호를 보내고 있다.“로 시작된 론평의 주요행간이 오늘을 압축하고 있어 인용한다.

 

-(중략) 이러한 때 남조선 보수언론들 속에서 동족의 성의를 우롱하고 모독하는 고약한 악설들이 쏟아져 나와 세상을 경악시키고 있다.

동족에 대한 대결관념이 체질화된 이들은 우리의 북남대화제의와 성의있는 로력을 《화전량면전술》 로 여론을 오도하고 있는가하면 《한미동맹에 균열을 만들려는 북의 리간질》 에 경계하라고 제법 당국에 훈계질을 해대고 있다. 지어 우리에 대해 알지도 못하는 풋내기들이 마이크를 잡고 우리 응원단과 예술단 파견에 대해 《대외 선전장으로 활용하기 위한 것》 이니 뭐니하고 아참부터 저녁 늦게까지 악청을 돋구고 북남고위급회담이 《대북제재를 회피하기 위한 것》 이라는 황당한 수작질도 서슴지 않고 있다.

 

-(중략) 언론인으로서의 공정성과 객관성은커녕 악의적인 모략과 중상으로 분단현실에 기생하는 이러한 쓰레기 매문가들에게 온 겨레는 이미 사형선고를 내린지 오래다. 동결상태에 있던 북남관계가 좋은 출발을 하기도전에 동족에 대한 온갖 악담을 일삼는 보수언론 때문에 남조선 당국이 그처럼 광고하는 《평화올림픽》 이 《대결올림픽》 으로 변질될 수도 있다.

 

-(중략) 문제는 이러한 시비군, 모략군들의 나발질을 언론의 《자유》 라는 미명하에 비호두둔하고 저들의 《치적》을 광고하는데 활용하는 남조선 당국이다.

이번에 남조선당국은 북남고위급회담에 나와 우리의 대범하고 파격적인 제의에 감지덕지하고서는 돌아서자마자 《트럼프의 공》 이니, 그에 대한 《감사》의 표시니 뭐니 하는 볼성사나운 행태를 보이고 악의적인 비난과 모략에 열을 올리는 보수언론들 앞에서 미국과 함께 벌려온 제재와 압박의 결과라고  《치적》 자랑에 여념이 없었다. 묻건데 그대 이번회담이 미국이 하라고 하여 개최한 회담이고 트럼프가 평창에 응원단도 보내고 예술단도 보낸단 말인가.

 

-(중략) 현 북남관계분위기가 어떻게 마련되였는가를 모르고 경거망동하면서 함부로 상대방을 자극하고 제멋대로 입을 벌리며 붓대를 놀리다가는 대사를 그르칠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지금의 정세국면이 그 누구도 바라지 않는 사태로 급랭한다면 그 책임은 전적으로 북남관계개선을 위한 우리의 적극적인 제의와 로력을 우롱하며 그에 역행한 자들이 지게 될 것이다.

남조선 당국이 여론관리를 바로 못하고 입 건사를 잘못하다가는 잔치 상이 제상으로 될수 있다. 온 겨레가 엄정한 시선으로 남조선 당국과 보수언론의 행태를 주시하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여야 할 것이다. 조선기자동맹중앙위원회부장 김철국  

 

21세기 새롭게 전변된 새 세상은 북조선의 최고지도자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알아야 지성인으로 대접받는 시대라고 한다.  북조선을 손으로 가리고 덮으려 하면 할수록 그 추악하고 더러운 입에서는 구린내와 악취만 풍길 것이고 자신(양심)을 속이며 날조 왜곡한 기사는 세세손손 《기레기》 로 전해질 것이다.

 

1등이 아니면 생존자체를 위협받는 경쟁사회에서1등으로 살아남기 위한 잔인, 잔혹, 처절한 몸부림과 어제까지의 굳건한 군사안보동맹문서도 한 순간에 헌신짝처럼 버려지는 냉정한 자본주의법칙은 모든 국가는 하나의 경쟁도구, 하루아침에 새로운 등급신분과 교체 부속품으로 굴러 떨어지느냐, 마느냐, 먹느냐, 먹히느냐는 냉혹한 힘만이 절대선이고 가치인 자국 중심 외교경쟁 속에서 시대적 소명을 우리가 어떻게 조합하고 통 큰 사고로 접근, 행동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주어지고 있다.

 

//한 호전세력들의 마지막 선택기회 

 

우리 온 겨레와 세계에게 이제 《평화》 문제는 사상, 체제, 이념에 우선한 세계정치경제사회문화를 관통하는 명제이고 세계정의평화 구현을 위한 정치지도자문제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필연적 인류공동운명이 되고 있다면, //한 호전세력들에게는 마지막 선택의 기회를 주고 있음을 118일 조선통신사 기자가 조선 외무성 미국연구소대변인에게 제기한 질문에 대한 대답을 통해 차례로 요약 정리해볼 수 있겠다. 

 

-(중략) 회의에서 미 국무장관이라는 자는 우리의 핵계획을 중지할 때까지 대 조선원유 및 공업제품수출제한, 해상통제강화, 우리의 해외로동자추방 등 대 조선압박공세를 더욱 강화해 야한다고 공공연히 줴춰(떠들어)대면서 군사적 선택을 운운하였다.

 

-(중략) 미국은 이번회의를 통하여 말로는 대화를 운운하면서도 실지에 있어서는 조선반도에서 기어코 새 전쟁의 불집을 일으키려고 하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 드러내 보이고 있다.

 

-(중략) 우리는 오늘 이 시간에도 조선반도에 그 주변에 핵전략자산들을 계속 끌어들이면서 심상치 않은 군사적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미국의 일거일동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주시하고 있으며 항시적인 격동상태를 견지하고 있다. 이 기회에 주()대 없이 미국에 맹종맹동하여 법적명분도 없고 성격도 모호한 이런 회의에 참가한 나라들에 주의를 환기시키며 그로부터 초래될 후과에 대해 심사숙고할 것을 충고 한다.              

 

수십만 아시아여성들을 전쟁터에 성 노예로 끌고 다닌 귀축 같은 야만군대의 전쟁범죄를 국제사회에 반성, 참회하여 용서를 빌기는커녕, 오히려 세계 최초의 핵 폭격 피해국으로 둔갑시켜온 일본극우반동정권의 목표는 미//한 군사동맹을 완성하고 조//러 침략전선의 완결판에 다까키 마사오(박정희)의 딸 박근혜(503)를 끌어들여 2015 1228일 일본 돈 10억 엔야합도 촛불혁명의 힘에 의한 원점회귀에 반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평화헌법을 날치기라도 하여 군국주의대동아전쟁국가가 되려는 착각과 망상에 사로잡힌 아베의 행보는 오늘도 트럼프푸들정권의 충복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려 하고 있다.

 

118일 조선통신사 기자가 “최근 일본 아베 일당이 반공화국제재압박책동에 더욱 집요하게 매달리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제기한 질문에 외무성 일본 연구소대변인의 대답 역시 엄중한 상황을 반증하고 있어 요약 정리한다.

 

-(중략) 최근 일부 유럽나라들 행각한 일본수상 아베가 이 나라들과 쌍무관계를 협의하는 기회에 매번 우리의 《핵, 미싸일개발》과 랍치문제를 거들며 이 나라들을 반공화국압박공조에 끌어넣으려고 악랄하게 책동하였다.

 

-(중략) 아베는 《북조선이 월뉴스와 베오그라드도 사거리에 넣을 수 있는 탄도미싸일을 발사하였다., 《유럽전체에 있어서도 중대한 위협이다. , 《최대한의 압력을 통해 북조선의 정책을 변화시켜야 한다.》 고 떠들어 댔다.

 

-(중략) 외상 고노도 아랍 추장국들과 카나다를 돌아치면서 《북조선이 핵, 미싸일 개발을 계속하기 위한 시간벌이를 하고 있다. , 《북조선의 <미소외교>에 헛눈 팔아서는 않된다.》 고 하였으며 외교관계 단절 등 압력을 선동하였다.

 

-(중략) 이번에 아베가 유럽나라들을 돌아치면서 우리 공화국에 대한 압력을 집요하게 설교한 것은 저들의 위험천만한 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얼마나 환장이 되어있는가 하는 것을  여실히 보여준다. 압력을 강화하면 우리가 정책을 바꿀 수 있다고 하는 자체가 한 나라의 수상으로서는 너무도 어리석고 유치한 사고방식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

 

-(중략) 수백만 조선 사람들을 강제랍치하여 갖은 정신육체적고통을 들씌운 반인륜적범죄에 대해서는 청산하지 않고 죄를 덧쌓을수록 일본에 안길매도 더 커지게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아베일당은 누워서 침 뱉는 격의 놀음에 매여달릴 것이 아니라 달라진 우리 공화국의 전략적 지위를 똑바로 보고 대 조선정책을 변경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116(베이징) 시 주석과 트럼프대통령은 전화통화에서, “코레아반도의 긴장완화분위기를 계속 이어가 대화재개환경조성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하기로 뜻을 모았다”는 보도기사보다, 틸러슨과 함께 밴쿠버회의에 참석하고 있는 미 국방부의 《저강도 핵무기 개발》 보도기사와 평창올림픽안전을 이유로 1천여 명이 넘는 대규모 특수전력의 대 테러훈련이 맥 매스터의 강력한 의지 결과로 한미특수전병력들을 강도 높은 겨울산악훈련과 함께, 113일 “올림픽에 핵항공모함이 출전할 종목은 없다“는 개인논평(장길성)도 주목된다.  

 

로이터통신은 코레아 전쟁에 참전한 유엔16개국이 중심이 된 2018 115일∼16(밴쿠버) 《밴쿠버21개국외교장관회의》 에 미국이 중국과 러시아를 배제한 회의의 실효성에 대해 근본적이고 합리적인 의구심을 주장하고 있다. 주장논거인즉, “대량살상무기확산방지구상(PSI)운영그룹이 주도한 유엔안보리제재결의2397호에 적시된 PSI관련조항인 공해 상에서의 선박 간 밀거래를 적발하는 것과 궤를 같이하는 핵심 당사국인 중국과 러시아가 배제된 외무장관회의 실효성에 대한 근본적이고 합리적 회의론을 제기하고 있다. 

 

자오퉁 카네기-칭화센터 연구원은, “미국은 중/러가 한미군사연합훈련중단을 요구하며 이번 밴쿠버회의의 초점을 흐릴까봐 두려워했다”는 분석결과를 세계에 밝히고 있다면, 116일 중국관영 인민일보 자매지 《글로벌타임스》 는 사설에서 “《잊혀 진 다자군사동맹을 부활시키려는가?》 라면서, 미국(트럼프)의 대조선 정책실패와 막말 역풍이 수세에 몰린 만만치 않은 미 본토 여론을 의식한 밴쿠버외무장관회의가 유엔참전국(16)중심으로 소집 된데 대해 주목하면서 국제사회에 또다시 대조선 《군사력사용 준비》 신호를 북조선에 보내기를 원하는 회의, 미국의 대조선 《제재압박》 정책정당화 회의를 주최하는 카나다의 수고에 20개 참가국들이 박수치는 요식회의로 규정하면서 평창올림픽을 주동적으로 민족자주평화올림픽으로 이끌어가는 북남의 화해분위기를 다루고 있다.

 

반북반동세력들이 꿈꾸는 세상은

 

1991 4월 일본 지바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서 세상에 태어난 《단일기》 가 우여곡절을 겪으면서도 해외에서 9번이나 공동으로 사용해온 《단일기》에 비껴있는 우리 민족의 뜨거운 숨결을 친일친미사대매국노들인 홍준표/안철수/유승민 따위들이 입에 올린다는 자체가 민족에 대한 모욕이고 명예 훼손이다. 여기에119일 한겨레(김남일 기자) 기사에 따르면 국회 외교통일위원장, 평창올림픽위원이라는 직함이 부끄러운 나경원이20일 스위스 로잔에서 열리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에 보낸 서한은 한마디로 반민족 적이고 전쟁을 부르고 있다.    

 

“남북여자아이스하키단일팀 구성은 올림픽헌장을 위한할 소지가 있다. 1936년 나치 베를린올림픽을 연상시킬 만큼 올림픽을 체제선전장으로 활용하려한다. 이는 올림픽헌장에 명시된 정치적 중립성 원칙을 명백히 위반하는 것. 단일팀 구성과 한반도기 공동입장에 대한 대다수 국민들의 우려를 반영한 결정을 기대한다.”는 망발이야 말로 《평양올림픽》 이니, 《남의 잔치에 숟가락 얹으려는 얌체》 라는 댓 글과 같이 《민족의 심판》 을 면치 못할 것이다. 

 

단도직입적으로 단언하건 데 반북반동세력들이 꿈꾸는 세상은 영원히 오지 않는다.

이렇게 단언하는 본질적 이유는 첫째, 아무리 인정하기 싫어도 북측은 세계 6대 핵 강국이라는 사실이고 둘째, 사대굴종의 역사바퀴를 민족자주의 역사로 바꿔낸 촛불 17백만의 자주평화통일의 꿈을 믿고 신뢰하기 때문이며 셋째, 태양의 나라 동방의 강대국 대 고구려의 역사가 삼천리반도 금수강산에 눈부시게 펼쳐질 것이기 때문이다. 

 

미 의회 전문매체 더 힐 118(워싱턴)에 따르면, 로 칸나 하원의원(민주)을 비롯한 32명의 의원과 공화의원 중 유일하게 월트 존스(노스캐롤라이나)하원의원이 대통령(트럼프)에게 보낸 공개편지는 “미국은 핵전쟁을 포함해 더 큰 충동으로 비화할 가능성이 있는 오해(misunderstandings)를 피하기 위해 북조선과의 대화를 지지하고 김정은 위원장과도 대화관계를 언급한 만큼, 두 나라 정부가 오판충돌을 피하는 첫걸음으로서 1953년 정전협정의 시행과 감독을 위해 만든 군사정전위원회(MAC)재활용을 제안하면서도 만약, 북조선이 거부할 경우 제3국의 도움을 받는 방법도 있다는 충고도 곁들인 공개서한을 보도하고 있다.

 

올림픽의 존재이유가 화해와 평화정신인 것은 일단, 뒤로하자. 계절조건이 유리한 여름올림픽도 아니고 계절조건도 상대적으로 불리한 겨울올림픽을 앞두고 겨울올림픽강자 러시아선수단이 금지약물사건으로 국가자격참가가 불가능하게 된 상황과 조/미사이 나라의 명운을 건 군사적 대결로 인해 조성되는 긴장과 불안을 직접 말끔히 걷어낸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통 큰 결단에 의해 노심초사 전전긍긍하던 평창겨울올림픽을 《평화올림픽》 으로 한 순간에 전변시키며 국제올림픽위원회(IOC)를 밝게 웃게 한 평창올림픽을 두고 세계와 국내외언론들은 평창 이후의 코레아반도 정세를 조심스럽게 전망하고 있다.

 

모든 접근은 철두철미 역지사지, 결자해지 자세와 입장만이 답이라는 걸 다시 생각한다.

지난 114일자 로동신문 ”남조선당국은 착각하지 말아야 한다“는 조국통일연구원실장 정경식의 비판을 읽으며 정세현 전 통일부장관이 “대통령(문재인)이 외교안보와 관련한 적절치 않은 직접발언들을 놓고 청와대참모들이 그 책무를 다하지 못한 결과”라고 비판하던 목소리에도 불구하고 110일 청와대 《신년기자회견》에서 또다시 반복되어 비판 받고 있다.     

 

-(중략) 그야말로 가시돋힌 음흉한 악설일색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 아무리 상전의 눈치를 보아야 하는 가련한 처지이기로서니 대화상대를 앞에 놓고 이렇게까지 무례하고 우매할 수 있는가하는 것이다. 최근 미국이 북남대화에 대해 겉으로는 《지지》요, 《환영》이요 하면서도 속으로는 당황망조하여 《북핵폐기》 에 도움이 되지 않는 남북관계개선은 의미가 없다고 앙탈질하며 남조선당국을 압박하고 있다는 것은 세상이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중략) 북남대화를 그 무슨 저들의 제재와 압박의 결과로, 저들이 유도해낸 《성과》로 여론을 내돌리며 치적광고에 눈이 빨개서 돌아치다 못해 미국과의 합동군사연습을 연기한다고 발표해 놓고서는 북과 남이 마주앉아 평화의 장을 여는 겨울철올림픽경기대회에 맞추어 남조선과 그 주변수역에 미국의 핵항모타격단을 비롯한 전략자산들을 끌어들이며 정세를 고의적으로 격화시키는 행위도 서슴지 않고 있다. 도대체 이런 군사적 망동을 왜 부리며 그 진의도가 가 무엇인가 하는 것이다.

 

-(중략) 남조선 당국자는 착각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앞으로도 북남관계개선을 위하여 적극 로력할 것이지만 그에 찬물을 끼얹는 불순한 행위에 대해서는 결코 보고만 있지 않을 것이다.

아직은 모든 것이 시작에 불과하다.

겨울철올림픽경기대회에 참가할 우리 대표단을 태울 렬차나 뻐스도 아직은 평양에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누가 밥을 지어서 입에 넣어줄 것이라는 허황한 생각은 애당초 버려야 한다. 밥을 먹으려면 제 손으로 밥을 지어야 한다. 남조선 당국은 자기들의 점잖지 못한 처사가 어떤 불미스러운 결과를 가져오겠는가에 대하여 심사숙고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조국통일연구원실장 정경식.

 

세계의 주요언어로 번역되어 국제정치사회에 배포된 북측 학자 조국통일연구원원장 실장(정경식)은 남측 대통령을 에돌지 않고 정면으로 지적 비판하고 있다. 대통령도 사람인데 아프고 쓰릴 것이다. 그럼에도 철두철미 역지사지, 결자해지의 자세와 입장에서 멀리보고 오로지 조국과 민족만 생각한다면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듯이 도와 줄 것이다.   

 

외세의 폭압과 횡포에 겁먹고 가위눌려 사는 삶을 운명처럼 받아들이는 남녘의 체제와 제도자체를 동족으로써 용납하지 않는 주체사회주의자주조선의 올곧은 양심들과 정의의 붓대들이 답답하고 꽉 막힌 숨통과 답답한 가슴을 청신한 천연약수처럼 뻥! ! 뚫어주고 정신이 번쩍 들게 하는 건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닌 것은 세상이 다 아는 일이다.

 

우리가 끝까지 착각하지 말아야 할 것은 호시탐탐 침략전쟁의 기회를 노리는 미 호전세력들의 야욕은 한 순간도 변하지 않고 있음에도 변하고 있다고 오판하는 것이다. 철부지 어린 시절 어머니에게 제일 많이 들은 말이 “입조심과 손 조심”이었고, 아버지로부터 들은 말은 “이눔아 많이 배운 놈보다 바르게 배운 놈이 더 낫다”였다. 어린 시절 지겹도록 들은 잔소리(?)가 못 견디게 그리워지는 나이를 살며, 세계의 경이와 찬탄을 한 몸에 받는 주체조선의 불굴불변의 정의평화지향과 의지를 이 지구상에서 누가 꺾을 수 있을까? 점점 더 궁금해진다.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우리민족님의 댓글

우리민족 작성일

주체107(2018)년 1월 22일 《우리 민족끼리》

 
 
제정신으로 북남관계개선에 림해야 한다

 

북남관계문제는 민족내부문제이다.

그런것만큼 우리 민족끼리 머리를 맞대고 힘을 합쳐 풀어나가야 한다.

그러나 이 자명한 리치에 맞지 않는 움직임이 벌어지고있다.

현 북남대화국면에서 남조선당국이 외세를 대상으로 벌리는 《회담결과설명》을 두고도 그렇게 말할수 있다.

그중에서도 미국을 대상으로 한 《설명》놀음은 대화의 상대방이 동족인 우리가 아니라 미국이 아닌지 착각할 지경이다.

지난 12일 남조선의 외교부장관 강경화가 미국무장관 틸러슨과의 전화통화에서 최근 개최된 북남고위급회담과 《한미공조》강화방안을 협의하였다. 또한 외교당국자와 6자회담대표에 이르기까지의 각이한 급에서 전화통화놀음이 이어지고 국제회의마당을 비롯하여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북남대화와 관련한 론의들이 빈번히 벌어지고있다.

명심할것은 북남관계문제를 외부에 들고다녀야 얻을것은 아무것도 없다는것이다.

북과 남이 주인이 되여 해결하여야 할 민족내부문제를 외부에 들고다니는것은 순리에도 맞지 않고 민족리익의 견지에도 어긋나는것이며 오히려 불순한 목적을 추구하는 외세에게 간섭의 구실을 주고 문제해결에 복잡성만 조성하게 된다. 그런데 무엇이 모자라서 자기의 리익을 우선시하는 외세에게 우리 민족의 운명문제를 의탁하려 하는가 하는것이다.

더우기 동족과 악수하고 돌아앉아서는 외세와 맞장구치며 북남대화분위기에 찬물을 끼얹는 딴소리를 하는것은 진정으로 북남관계를 개선하겠다는 자세와 립장이 아니다.

새해에 들어와 우리의 주동적인 노력에 의하여 파국의 정점에 이르렀던 북남관계에 극적전환의 계기가 마련되였다. 이런 조건에서 북과 남의 당사자들끼리 마주앉아 북남관계개선문제를 진지하게 론의하고 그 출로를 과감하게 열어나가는것만이 유일한 방법이다.

북남사이에 제기되는 모든 문제는 우리 민족끼리의 원칙에서 풀어나가려는 확고한 립장과 관점을 가져야 한다.

말하자면 제정신을 가지고 북남관계개선에 림해야 한다는것이다.

지나온 북남관계사는 남조선당국의 외세의존적, 대미굴종적자세와 립장이 북남관계에 대한 외세의 부당한 간섭과 방해책동을 조장하고 나아가 치명적후과를 초래한다는것을 똑똑히 보여주고있다.

상전의 비위를 맞추어 저들의 《대북정책》에 대한 지지를 얻어보려는 비굴한 처사로는 만사람의 비웃음밖에 얻을것이 없다.

남조선당국은 모처럼 마련된 현 국면을 적극 살려나가기 위해 처신을 바로하여야 할것이다.

정선명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