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화물연대 총파업 돌입… > 로동, 농민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17년 8월 1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로동, 농민

10일 화물연대 총파업 돌입…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6-10-10 11:09 조회2,157회 댓글0건

본문

10일 화물연대 총파업 돌입…12대 대정부 요구안 촉구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가 지난 8월 정부가 발표한 ‘화물운송시장 발전방안’ 폐기와 화물 노동자들을 위한 법 제도 개선을 촉구하며 총파업에 돌입한다.

오는 10일 0시부로 전면 총파업에 돌입하는 화물연대는 ▲화물차 수급 조절 폐지 시도 및 화물시장 규제완화 중단 ▲표준운임제 법제화 약속 이행 ▲대선공약(통행료 전일 할인) 이행 ▲ 지입제 폐지 등을 담은 12개 대정부 요구안을 발표한 바 있다. 화물연대는 이같은 내용이 관철될 때까지 전면파업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화물연대는 지난 5월 총파업 선포 기자회견을 통해서 물류대란을 막기 위해 정부와의 진정성 있는 대화를 촉구했으나 정부가 ▲파업 참가시 유가보조금 지급 정지 ▲업무개시명령 불응시 화물운송종사자격 취소 ▲과적 기준 완화를 통한 대체운송 등 위법한 방식으로 파업파괴에만 골몰한 채 대화를 거부하고 있어 불가피하게 총파업에 돌입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기자회견에서 박원호 화물연대 본부장은 정부를 향해 “지난 2012년 총파업 이후 인내와 끈기로 정부에게 구조개혁을 요구해왔지만, 돌아온 건 노동자를 탄압하기 위한 제도”라며 “대화의 문은 열려있으니 정부는 진정으로 교섭에 임하라”며 대화를 요구했다.

화물연대는 파업 당일인 10일 오전 11시 전국 3개 거점인 의왕 ICD, 부산 신항, 부산 북항에서 화물연대 총파업 출정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사출처:민중의소리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후원
후원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조선의 오늘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17 MinJok 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