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에 보낸 감사편지 내용 > 민족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29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민족게시판

트럼프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에 보낸 감사편지 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9-06-26 15:47 조회1,130회 댓글0건

본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공개된 의회전문매체 <힐TV>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그에게 ‘감사 편지’(thank you letter)를 보냈다”고 밝혔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보낸 친서 내용을 알려달라’는 요청을 받은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주 생일(6.14) 즈음하여 김정은 위원장이 “‘생일 축하한다’(happy birthday)는 아름다운 편지를 보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때 메모(note)를 보냈다”고 덧붙였다.

지난 23일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트럼프 대통령의 ‘친서’를 받은 김정은 위원장이 “흥미로운 내용을 심중히 생각해 볼 것”이라고 말했다며, 그 내용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나서서 김 위원장의 지난 10일 ‘생일 축하 편지’에 대한 감사 편지라고 기대치를 낮춘 것이다. 그는 오는 28~29일 오사카 G20 정상회의 계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 29~30일 한국 방문을 앞두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날 발언은 북미 정상 사이에 오간 친서에 교착상태를 타개할 새로운 제안이 담기지 않았다는 관측과 대체로 맞아 떨어진다.  

25일 저녁 <KBS>는 트럼프 대통령이 네 단락으로 된 짤막한 친서에서 “실무 협상을 통해 양측 간의 접점을 찾자”고 제안했다고 보도했다. ‘하노이 결렬’ 이후 미국이 지속적으로 북미 실무회담을 요구해왔다는 점에서, 새로운 내용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북한이 요구해온 ‘셈법 변화’와 관련하여 미국이 긍정적인 신호를 보냈느냐가 관건이다.   

24일 <힐TV>과의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 문제에 관해 답하다가 “북한에 관한 것”이라며 “관계가 매우 좋다. 어떠한 핵실험도 없고 우리의 인질들을 돌려받았다”고 말했다. 북한 문제 관련해 수 없이 했던 말을 다시 한번 되풀이한 것이다.

한편, 스티븐 비건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가 오는 27일 한국을 방문한다. 트럼프 대통령이 방한 기간 발신할 ‘대북 메시지’가 조율될 것으로 보인다. 비건 특별대표 방한 기간 판문점에서 북미 실무접촉이 이뤄질 것이라는 희망섞인 관측도 나온다.

 <통일뉴스 2019,6,26 보도자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