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15개 이상', 중국 '200개 이상', 러시아 '4천개 이상' 표시-미군당국 > 민족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4월 24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민족게시판

북한 '15개 이상', 중국 '200개 이상', 러시아 '4천개 이상' 표시-미군당국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핵보유국 작성일19-01-17 14:46 조회1,089회 댓글0건

본문

주일미군사령부(USFJ)는 최근 공개한 자체 제작 동영상에서 북한을 '핵보유 선언 국가'로 표현하고, 북한의 핵무기 보유량을 명시한 것이 논란을 야기하자 내용이 수정된 동영상을 새로 게시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군의 한 관계자는 17일 기자들과 만나 "주일미군사령부는 자체 제작해 공개한 동영상에 대한 문제를 인식했다"면서 "문제가 됐던 북한의 핵무기 개수 등을 수정할 것이라고 우리 군에 전해왔다"고 밝혔다.

주일미군은 수정할 동영상에 "동아시아의 바다는 세계 3대 경제대국 중 2개를 끼고 있고, 이 지역은 진화하는 핵 및 미사일 위협, 영토 분쟁, 평화와 분쟁의 갈림길에 마주한 정권, 그리고 미래 수십년간 지역을 바꿀 장기적 전략적 경쟁으로 정의된다"는 내용을 담을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진화하는 핵 및 미사일 위협' 부분에서 보충 설명으로 적시했던 북한과 관련된 '핵보유 선언국' 표현과 북한 핵무기 개수는 뺄 것이라는 내용을 전해왔다고 군 관계자는 설명했다.

앞서 USFJ가 지난달 18일 유튜브 계정에 '주일미군의 임무'라는 제목으로 올린 것으로 돼 있는 6분 안팎의 동영상에는 "동아시아에는 세계 3대 경제대국 2곳과 핵보유 선언국 3곳이 있다"는 설명이 나온다.

경제대국 2곳은 중국과 일본을, 핵보유 선언국 3곳으로 북한, 중국, 러시아를 각각 표기했다. 특히 핵무기 숫자를 북한 '15개 이상', 중국 '200개 이상', 러시아 '4천개 이상'으로 각각 표시했다.

한국과 미국, 일본 정부는 공식적으로는 북한을 핵보유국으로 인정하지 않고 있고, 정확한 북한 핵무기 숫자에 대해서도 밝히지 않고 있다.(오늘자 연합소식)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