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제변환보다 남북관계개선이 우선 > 민족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17년 8월 19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민족게시판

체제변환보다 남북관계개선이 우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란꽃 작성일17-07-24 00:32 조회478회 댓글3건

본문

먼저, 저번에 올린글 "자본주의에서 사람이 먼저인세상은 열리지않는다"는 삭제하였습니다.

생각해보니 대다수 자본주의 체제에서 살고 있는 해외동포들까지도 너무나  우울하게 느껴질것 같고 , 김대중대통령께서 말씀하신 좌든 우든 돌아가도 같은 목적지에만 다달으면 된다는 말씀이 생각나서 입니다.


자본주의도 고치면 사회주의의 장점과 돈의 효율이 같이 있는 세상을 만들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중국의 모택동이 말한 흑묘백묘 처럼, 현재 중국이 하고 있는 사회주의 바탕위에 자본이라는 크림을 얹어 더 맛있는 케익을 만든것처럼 말이죠.


그렇습니다. 체제가 우선이 아니라, 현재 우리민족에게는 남북이 서로 손을 맞잡고 우리민족 전체가 상생하는것이 더 중요하겠지요?!

그런 의미에서 볼때 저번에 제글은 너무 한쪽에만 치우쳐진것같아 삭제했고요.

제글때문에 우울감에 빠지신 동포들이 있다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북이 우선이다 남이 우선이다 해외동포는 필요없다 등등 이런 생각 모두가 잘못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통일이라는것이 민족이 하나가 되는 것인데, 어떻게 북남 주체를 따지고 해외 주체를 따지면, 그게 무슨놈의 통일이겠습니까?

분열이지요.

분열의 반대가 통일이며 통일은 민족전체가 주체가 되어 해야하며 그렇지 않은 통일은 또다른 분열을 낳을뿐입니다.
따라서 통일도 아닌것이지요.

4년전쯤 민족통신을 알게되어, 처음 민족통신에 들어와 많은것을 배우고 깨달았다고 생각했는데, 이제서야 조금 보이고 안것 같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목란꽃님의 댓글

목란꽃 작성일

그리고 통일관련해서, 여러가지로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먼저 사람에 대한 공연한 의심이나 걱정은 통일의 걸림돌만 될뿐입니다.


현재 한국땅에 친일매국노가 소수이듯이, 재외통포들중에서도 매국노는 소수입니다.

구더기 무서워 장못담급니까?


선의와 진심이 하늘처럼 크고 넓으면, 그런 소수의 악의 악심은 사라져 보이지도 않게 될것입니다.

따라서 구더기 무서워 구더기만 찾아 다니지 말고 선의의 좋은 사람들만 보면 그 선의의 사람들이 하늘만큼  더크고 더 많고 웅대함을 알게 될것입니다.

목란꽃님의 댓글

목란꽃 작성일

참 그러나 현재 한국의 천민자본주의는 통일에 상관없이 대폭 수정 개선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목란꽃님의 댓글

목란꽃 작성일

그리고 6 15선언의 남북의 다른체제를 상호 인정한다 (향후 변경되던 상관없이 일단 인정하는것) 는 것이 얼마나 많은 깊은 뜻이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회원로그인

후원
후원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조선의 오늘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17 MinJok 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