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특별시민을 보고 > 민족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17년 10월 17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민족게시판

영화 특별시민을 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란꽃 작성일17-07-23 21:36 조회799회 댓글3건

본문


최민식주연의 영화 특별시민을 보니 한국의 정치현주소가 아주 적나라하게 표현되있는것 같았다.

비록 최악의 케이스를 영화화 한점은 있으나.


대다수의 한국정치인들이,  영화속의 최민식이 국민들을 상대로 표를 더받기 위해 외적인 이미지를 선거전략으로 수립하고, 선거전략 전술을 만들고 하는 것은 비슷할것이다.

한국뿐만아니라 거의 대다수 자본주의 국가들의 선거캠프를 가보면, 영화와 많이 닮아 있다.

상대진영의 전술을 파악하고 공략하며, 국민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좋은 홍보이미지를 구상하고 설계하며 만들어낸다.

거기서 여러 크고 작은 문제들이 불거져 나오나, 결국 언론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이끌어 가는 , 다시말해 자신의 대중적이미지를 국민들ㅇ게 가장 효과적으로 어필한 후보가 당선 되는것이다.


그런데 문제는 그런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그것이 바로 당선에 필요한 표와 직결되기떄문에, 많은 정치인들은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나 보나는,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국민들에게 어떻게 비추어질까에 더 신경을 쓰게 되는것이다.

이런점들때문에 한국뿐 아니라 여러나라의 정치인들은 ,내적인 문제보다 국민들에게 어떻게 비추어지며, 소수의 양심보다는 다수의 표와 지지율만을 의식하게 되는것이다.

요즘같이 지속적으로 지지율을 모니터하는 상황에서는 더 심각해진다. 당선 후에도 지속적으로 소수의 양심보다는 다수의 표 즉 다수에게 인기있냐  없냐를 따지며 정책의 우선순위를 정하게 되는것이다.


영화 특별시민을 보고나니, 왜 양심수는 석방되지 않는지, 국가보안법은 왜 폐지가 되지 않는지, 남북관계는 왜 한지도 나갈수 가 없는지. 그 해답이 다 담겨 있는것 같아 이글을 써본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목란꽃님의 댓글

목란꽃 작성일

제도권 정치인들뿐만 아니라 , 한국국민들도 반성해야할 부분이 많습니다.

맨날 돈돈돈 그러면서 술 여자등 쾌락과 향락 맛집 멋집 여행 몸보신등만 추구하며 살것이 아니라, 왜 한국사회는 정의와 양심이 잘 지켜지지 않는지  고민하고 , 스스로가  얼마나 이기적인지, 그리고 자신들의 이기심 때문에 순수한 사람들에게 얼마나 많은 고통과 피해를 주고 사는지 그리고 그런 사람들을 방치하고 유기하지는 않았는지,

한국국민들 스스로도 반성해야 합니다.

목란꽃님의 댓글

목란꽃 작성일

그리고 문재인대통령에게 다음과 같이 분명하게 요청합니다.

1. 당신의 정치적 라이벌들을 무조건 적페로 규정하지 마십시요. 만약 당신은 아닌데, 당신을 호위하는 문빠들이 그렇게 규정한다면, 문빠들은 국가와 국민을 분열시키는 또다른 적페가 되는것입니다.
따라서 당신을 추종하고 당신에게 달콤한 말을 한다고 해서, 그들이 한국을 더 낳은 쪽으로 이끈다고 생각하지는 마세요

2. 적폐의 대상을 명확히 하시기 바랍니다.
도데체 당신이 말하는 적폐가 무엇인지 헷갈립니다.  한국의 적폐를 정확하게 분명하게 정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명박에게는 왜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지요?

3. 양심인들을 보호하고 신경좀 써주세요. 이정희와 통진당이 억울하게 해산당할때 당신은 무엇을 했습니까? 그리고 지금 당신이 대통령이라는 막강한 권한과 권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양심인들을 위해 도데테 무엇을 했습니까?
양심수가 37 명이고 표가 37표밖에 안된다고 그토록 무심한것인가요?
통진당을 지지했던 국민들수가 100만명이 안된다고 그토록 무심한것인가요?
성주 사드반대 군민들이 기껏해야 10만표도 안된다고 그들을 개무시하면서 사드를 강행하십니까?
그게 아니라면 행동으로 보이세요.
그게 아니라면 양심을 지키세요.

지지율이 좀 떨어지더라도 나는 정의와 양심을 지키기 위해 할일은 하겟다는 그런 대통령다운 대통령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4. 그리고 뻑하면 국민이 대통령입니다. 그러는데 뭐가 국민이 대통령입니까?

도데체 그런 개소리가 어디에 있나요?
그럼 시장에서 고등어파는 아줌마가 대통령이란 말입니까? 편의점 알바생이 대통령이란 말입니까? 매일같이 전철에 몸싫고 파김치되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이 대통령입니까?
진짜 말같지도 않은 개소리입니다.

대통령은 바로 당신이며 당신 대통령의 막강한 권한과 막중한 책임을 지고 있는것입니다.

노무현대통령은 그런 국민이 대통령이라는 그런 개같은 소리는 절대로 하지 말라고 했다는데, 그게 맞는것 아닙니까?
책임회피도 정도것 하셧으면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그런 개소리는 앞으로 절대로 하지  마시고요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여기 오랫만에 들리네요? ㅋㅋㅋㅋㅋ 이제 이곳 대한민국 남녘의 대통령이 문재인으로 바뀌었는데 아직까지도 태극기집회 선동하는사람들이 있어서리...!!! 어쨌든 시간되면 자주 들릴게용~!!!!

회원로그인

후원
후원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조선의 오늘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17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hotmail.com, editorminjoktongshi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