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정신과 함께 평화통일 기대합니다. > 민족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4월 1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민족게시판

5.18정신과 함께 평화통일 기대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재일한통련 작성일17-05-19 15:08 조회1,927회 댓글1건

본문

재일한국민주통일연합 (한통련, 손형근 의장) 은 광주민중항쟁37주년이 되는 5월18일 남북관계 개선을 바라는 소원을 담은 ‘문재인 대통령님께 드리는 편지’ 를 메일과 우편으로 문 대통령에게 보냈다.

편지에서는 먼저 문재인 민주정부 출범을 축하하면서 ‘5월 10일은 나라가 나라답게 되기를 간절히 바랐던 빛나는 촛불혁명의 승리’ 였으며 ‘재외동포도 함께 촛불을 들었던 우리 국민 모두의 승리’ 라고 강조하면서 정권교체에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에서의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 친일 미화 역사왜곡의 국정 역사교과서 폐지 등 문 대통령 행보가 ‘새 정부 아래서 나라가 하루하루 눈부시게 변화 발전하고 있음을 실감’ 시키는 것이며 지친 삶에 용기를 준다고 기쁨을 나타냈다.

5.18 기념행사에 관련해서는 재일동포가 9년만에 대통령과 국내 국민들하고 ‘임을 위한 행진곡’ 부르게 된 점을 지적하면서 문 대통령 기념사가 ‘광주항쟁의 영령과 유족들의 아픔, 국민의 아픔을 치유하고 희망을 안겨주는 말씀’ 이라고 평가했다.

평화 통일에 관해서 문 대통령이 ‘평양에 가겠다’ 고 남북정상회담을 내비친 데 대해 ‘한반도 전쟁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도 남북의 대화는 시급’ 하다고 강조하면서 ‘대통령님의 평양방문에 대한 언급을 적극 환영’ 하는 것과 동시에 ‘미일 양국의 반대를 무릅쓰고 우리 민족문제는 우리민족끼리 해결하는 정신’ 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6.15민족공동위원회를 비롯한 민간통일운동의 인정과 지원’ 을 요구하면서 정부가 민간통일운동과 힘을 합치면 ‘통일은 우리의 곁으로 성큼 다가올 것’ 이라고 지적하여 새 정부 통일정책에 기대를 걸었다.

끝으로 ‘이곳 일본에서 반세기에 걸쳐 자주 민주 통일 실현, 특히 평화와 통일을 이루기 위해 꾸준히 달려왔’ 다고 한통련의 발자취를 소개하면서 ‘6.15, 10.4선언 이행을 위해 대통령님과 함께 힘을 모을 것’ 을 약속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다물흙님의 댓글

다물흙 작성일

각분야에서 아무리 목이 터져라 평화통일을 부르짓어도 강도 미군이 한국에 주둔하는한 평화통일은 없어요.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