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집단 납치 종업원' 단식으로 생명위독 주장 > 민족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4월 25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민족게시판

북, '집단 납치 종업원' 단식으로 생명위독 주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물흙 림원섭 작성일16-04-29 19:53 조회1,205회 댓글8건

본문

북, '집단 납치 종업원' 단식으로 생명위독 주장
외교, 정치 2016-04-29  Like 0

북한 적십자회의 리충복 중앙위원장이 집단 귀순한 중국 내 북한식당 종업원 13명의 가족 대면과 송환을 요구하는 통지문을 김성주 대한적십자사 총재 앞으로 보내왔다고 통일부가 29일 밝혔다.

노동신문은 이 통지문을 29일 보도했다.
ⓒcbsnews.com 위 사진은 본 기사와 무관합니다

북한 적십자회는 "북측 가족들이 판문점을 통해 서울로 나가 납치된 자식들과 직접 만나 그들의 의사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필요한 실무적 조치를 즉각 취할 것"을 거부하는 남측 당국을 비판했다.

이어 "남측 당국이 납치한 북측 주민들을 독방에 따로따로 가두어 넣고 외부와 철저히 격리한 상태에서 갖은 회유와 기만, 위협과 공갈의 방법으로 귀순을 강요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북측은 현재 남측에 와 있는 북한식당 종업원들이 "조국으로 당장 보내달라고 강력히 항의하면서 단식투쟁을 벌이고 있으며 일부 나이어린 처녀들은 실신 상태에 빠져 생사기로에 놓여있다"고 강력히 항의했다.

또한 대한적십자사가 이번 사건을 수수방관 하는 것은 숭고한 적십자정신에 근본적으로 배치되는 반인도주의적인 처사라고 비난했다.  더불어 이번 사태를 계속 방임할 시 "상상할 수 없는 참혹한 후과가 닥쳐오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통일부 대변인은 "북한은 독방에 감금돼 단식 투쟁을 하고 있다는 등의 허위 주장과 도발 위협을 즉각 중단해야 할 것"이라며 맞대응을 자제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통일부는 집단탈북자 의혹 해명을 위해 공개 기자회견을 해야 한다는 요구에 응하지 않고 있으며, 북한의 주장이 허위라면서도 구체적 근거를 제시하지는 않았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다물흙님의 댓글

다물흙 작성일

그럴수가 없다.
북조선 착하디 착한 식당 종업원 처녀들을 집단으로 납치해 갔다.
그것을 대한민국 국정원 요원들이 행동이다.
그에 청와대와 국정원은 책임을 꼭 져야 할 것이다.

다물흙님의 댓글

다물흙 작성일

대한민국은 국제 테러범이다.
중국 정부는 책임을 저야 할 것이다.

정상인님의 댓글

정상인 작성일

조선 정부도 해외에 거주하는 남조선 년놈들 납치해서 남조선에 납치된 조선 처녀들과 맞교환 교셥하세요!
아니면 인천의 발전소에 미사일 한방 터트려서 불바다 내버리세요~

해외동포들 드림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차라리 나같았으면 유럽권으로 도망갈래~!!!! ㅠㅠㅠㅠㅠㅠㅠ

다물흙님의 댓글

다물흙 작성일

중국 정부는 책임을 꼭 저야 할 것이다.

멋진인생님의 댓글

멋진인생 작성일

이곳 남녘으로 강제 귀순당한 북녘주민들 알다시피 스마트폰과 인터넷이 발달된 21세기에도 영원히 한평생 가족들과 친구들 친지들을 아얘 못보는 불쌍한 사람들이라는거 국제사회에서도 다 알려진바이다~!!!! ㅠㅠㅠㅠㅠㅠ 다른나라 난민들은 그래도 자기네나라가 정치적으로 안정되면 고국으로 돌아갈수있는데 북녘만 안그러니 이게뭐냐? ㅠㅠㅠㅠㅠㅠㅠ

웃기는놈들님의 댓글

웃기는놈들 작성일

납치한게 사실이라면 행여 중국에서 가만히 있겠다. 너희들 그게 사실이라고 생각하고 우기는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차라리 손바닥으로 눈을가리고 하늘이 없어졌다고 해라.

있는 대로..님의 댓글

있는 대로.. 작성일

하루 빨리 북 종업원들을 가족들에게로 보내는것이 인륜을 어기지 안는것이라 생각한다. 생명 위독한 그들을 정치 목적으로 억류하는것 외에 달리 볼 방도가 없다. 정부나 국정원 개입이 없다면 나 몰라 하는 입장이 아니라 이들이 기자회견을 갖게 하면 될것을.... 그러면 강제로 왔는지 스스로 왔는지 알게 될것이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