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권투 선수단 재미동포연합 회원들과 송별만찬 > 미주, 해외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1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미주, 해외

북 권투 선수단 재미동포연합 회원들과 송별만찬

페이지 정보

작성자 minjok 작성일07-11-08 00:00 조회16,191회 댓글0건

본문

북부조국의 권투선수 대표단 7명은 시카고에서 2주동안 머물면서 제14회세계아마추어 선수권 대회에 참석하여 60킬로 체급에서 동메달을 획득하고 3일 오후 페막식을 마치고 4일 오전 중국을 거쳐 평양으로 돌아갔다.이번 시카고 일리노이 대학 강당에서 벌어진 세계아무추어권투선수권 대회에서 동메달을 딴 북녘 선수는 김성국 선수로 그는 지난 아테네 올림픽에서 57킬로 체급에서 은메달을 획득한바 있었다. 3일밤 시카고
시내에서 재미동포중남부지역연합회가 마련한 송별만찬회 소식을 비롯해 배웅 소식 등을 동연합회 임원들을 통해 전한다.[민족통신 편집실]

<##IMAGE##>
북 권투 선수단, 재미동포연합 회원들과 송별만찬 후 떠나
김성국 선수 메달수여식에 인공기 올라 감동


[시카고=민족통신 종합]북부조국(조선) 권투선수단 일행 7명은 3일 밤 재미동포중남부지역연합회 회원들과 송별만찬회에 참석하고 4일 오전 유나티드 항공편으로 중국을 거쳐 평양으로 떠났다.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에는 임춘성 회장, 장영재, 오영칠 부회장들, 최성용 사무국장 등 동포연합 임원들이 배웅했다.

<##IMAGE##>북측 선수단(리경일 단장)은 이에 앞서 3일 오후 4시에는 동메달 수여식에 참석하여 김성국 선수가 동메달을 목에 거는 순간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기가 시카고 하늘에 오르는 기쁨을 맛보기도 했다. 이날 60킬로 체급 수여식에는 금메달에 영국선수 후랭키 개빈, 은메달에 이태리 도메니꼬 바렌티노 선수, 그리고 동메달에 김성국 선수와 러시아의 알렉세이 티치첸코 선수가 나란히 서있었다. 남녘 선수 7명, 북녘 선수 3명 중 메달권에 들어간 선수는 남북선수 중 오로지 김성국 선수 밖에 없었다. 그래서인지 김성국 선수의 동메달은 유난히 빛났다. 이들 메달권에 들어 간 선수들 4명은 모두 내년 베이징 올림픽 출전할 수 있는 자격도 획득했다.

동메달을 획득한 북 김성국 선수

<##IMAGE##>
북측 선수단은 이날 시상식을 마치고 저녁 6시 30분 시카고 시내 송도식당에서 재미동포중남부지역연합회 임춘성 회장과 회원들이 마련한 환송만찬회에 참석하여 시카고 동포들과 식사를 나누며 그리고 노래도 함께 부르며 친교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임춘성 회장은 이번 북녘 동포들이 시카고에 온 것도 역사적이지만 북녘 권투선수단 7명이 이곳에서 무려 2주 동안이나 우리와 함께 지낸 기간도 역사적이라고 말하면서 김성국 선수가 동메달을 받아 축하하는 의미도 담아 축배의 잔을 들자고 권했다. 참석자들과 북측 선수들은 서로 격려하며 4시간을 함께 지나며 동포애의 정을 나눴다.

리경일 북측 선수단 단장은 시카고에서 재미동포중남부지역연합회 회원들이 베풀어 준 도움을 통하여 뜨거운 동포애의 정을 알게 되었다고 답례하며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30여명의 참석자들은 환송만찬회를 마치며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합창했다.

<##IMAGE##>
[출처 : 민족통신 종합 2007-11-04]

*추가 사진들을 보려면 여기를 짤각하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