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07-08-27 00:00
선우평화재단, <재미동포전국연합회>글 2007년 수상단체로 선정
 글쓴이 : minjok
조회 : 8,267  

재미동포전국연합회(윤길상 회장)가 선우평화재단이 2007년도에 배정한 재단기금 1만5천달러를 받게되는 수상단체로 선정됐다. 오는 10월14일(일요일) 오전11시 로스엔젤레스 제이제이 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되는 시상식과 환영오찬회에 대한 소식을 여기에 소개한다.[민족통신 편집실]




재미동포전국연합회 시상식서 1만5천달러 재단기금 받게돼


북미관계 개선, 이산가족 찾아주기 활동, 평화통일운동 업적평가

[로스엔젤레스=민족통신 종합]선우평화재단(the Harold and Sonia Sunoo Peace in Korea Foundation.)은 24일 2007년도 재단기금 수혜단체로 재미동포전국연합회(KANCC 윤길상 회장)를 선정하고 1만5천달러를 수상단체에게 전달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IMAGE##> 선우평화재단의 선우학원 박사(90)는 수상단체를 발표하면서 이를 위한 기금전달식과 환영오찬은 오는 10월14일(일요일) 오전11시, 로스엔젤레스 시내 제이제이 그랜드 호텔 로열 룸(620 S Harvard Blvd, Los Angeles, CA90005: phone 213-383-3000)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는 "선우평화재단의 목적과 관련하여 (1)한반도의 근본문제인 북미관계의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2)남북평화통일을 위해 노력하며, (3)인류평화운동에 기여하는 단체에게 재정적으로 지원하는 단체로서 재 작년에 설립하여 2006년도 첫 수상단체로는 통일언론으로 기여해 온 민족통신(노길남 대표)과 통일맞이나성포럼(김현정 회장)을 선정하여 기금을 전달했고, 금년 2007년도 수상단체로는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 단체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선우학원 박사는 재미동포전국연합회를 선정한 배경에 대해 “이 단체는 지난 10여년 동안 북미간의 평화와 정상화 관계를 이룩하기 위해 노력해 오면서 미국내 동포들 가운데 이산가족들의 혈육을 찾아주기 위해 이북당국과 협력하여 인도주의적 활동에 크게 기여해 왔고, 특히 최근에 와서는 박문재 박사의 정열적인 노력으로 이뤄진 미주류언론을 향한 접근이었다. 뉴욕타임스에 두차례나 전면광고를 게재하여 미주류사회에 영향을 주었다. 하나는 2004년 10월26일자에 미국의 대북정책의 문제점과 우호선린정책의 전환을 촉구하는 내용들을 게재하였고, 2007년 4월27일자에는 일본 아베총리의 미국방문을 계기로 위안부에 대한 과거사를 사죄반성하고 보상해야 한다고 촉구하는 내용을 게재하여 미국 정치인들과 국민들에게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킨 점 등을 높이 평가한다.”고 지적했다.

재미동포전국연합회는 동포권익 옹호, 민족문화의 계승 발전, 타민족과의 유대 강화와 조국의 자주적 평화 통일을 추구하는 재미동포단체로서 정부에 비영리단체로 등록되어 있는데 이 단체는 특히 (1)이산가족 상봉 추진: 조국 분단으로 인해 이산의 아픔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해 혈육 상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북 방문단을 구성, 실행한다. 이 사업은 지속적인 민족 연대 운동으로 성장시킴은 물론 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분단에 따른 이산가족의 아픔을 공동체적 차원에서 치유하고 화해의 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고, (2)동포들의 기본 인권 옹호: 소수민족으로서 사회적 불이익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 타민족과 연대하며 각계 각층 전문 인력과 연결하여 동포들의 인권옹호와 권익 신장에 주력하고 있으며, (3)외세에 의해 남과 북으로 갈라진 지구상의 유일한 분단국가인 조국반도를 자주적으로 평화적으로 민족대단결로 평화통일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 왔고, (4)민족문화와 언어 보존 및 발전 사업을 위해 미국에서 성장하는 다음 세대를 위해 그들이 우리 문화와 언어, 역사와 전통을 계승할 수 있도록 민족의식 교육을 위한 지원사업도 전개해 왔고, (5)타민족과의 교류협력 사업으로 반전평화운동에도 연대해 왔다.

재미동포전국연합회는 한반도 정책에 관련된 자체의 운동방향에 대한 입장을 아래와 같이 설명해 왔다. 이 단체는 <우리는 한반도의 자주적 평화 통일이 미국 국익에도 부합하며 세계 평화에도 이바지 하리라 믿는다. 우리는 미국이 다음과 같은 한반도 정책을 갖기를 바란다.>고 요구하며 ● 미국은 한반도 분단에 책임이 있음을 인정하고서 ● 현재의 정전 협정은 평화협정으로 대치되어야 하 며 미국은 대북 적대 정책을 끝내야 한다. ● 미국은 남북 간에 이루어진 1972년 7월 4일 남북 공동성명, 1991년 화해와 불가침, 교류 협력에 관한 남북 기본합의서, 2000년 6월 15일 남북 정상회담 공동성명을 존중하고 한반도의 평화통 일을 적극 지원해야 한다. ● 미국은 1994년 북미간 제네바협정의 합의 내용인 상호존중과 점차적 경제제재 완화, 국교 정상화, 핵 동결에 따른 손실배상 등을 성실하게 이행해 야한다. ● 미국은 남한에서 각종 전쟁 훈련을 폐기하고 전시 군사작전 통제권을 대한민국 정부에 돌려주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으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구글로 북마크 하기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박근혜 정부의 남북관계개선 의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캐나다동포전국연합회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17 MinJok 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