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대통령,23일 출국해 24일 트럼프 미대통령과 회담/서울 돌아와 내외 기자회견장서 남북정상회담 결과 대국민 보고 > 추천논평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18년 10월 16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추천논평

문재인대통령,23일 출국해 24일 트럼프 미대통령과 회담/서울 돌아와 내외 기자회견장서 남북정상회담 결과 대국민 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8-09-23 13:25 조회362회 댓글0건

본문

[서울=민족통신 종합] 문재인대통령은 2박3일의 방북일정을 마치고 21일 서울로 돌아와 대국민보고 연설과 기자들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923 오후 73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성남 서울공항을 통해 미국 뉴욕으로 출발했다. 


문재인유연연설01.jpg

[사진]지난 시기 유엔에서 연설한 문재인 대통령

 

https://youtu.be/xgD6bZPRHlA

https://youtu.be/oTq26amLQCc

 

 

 

보도에 따르면,   대통령의 유엔총회 참석은 취임 이후 번째이며, 평양에서 열린 3 남북정상회담이 끝난 사흘 만에 또다시 출국하는 것이다.

 

대통령은 뉴욕 도착 다음날인 24(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는다. 자리에서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대화 내용을 상세히 설명하며, 북·미 정상회담의 조기 개최와 비핵화 논의 진전을 끌어낼 계획이다.

 

대통령 지난 20 평양 방문을 마치고 귀환한 대국민 보고에서 (김정은 위원장과) 논의한 내용 가운데 합의문에 담지 않은 내용도 있다”며 “그런 부분은 제가 트럼프 대통령과 회담을 하면 상세한 내용을 전해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북한이 영변 시설의 영구 폐기라는 핵심 카드를 꺼내놓은 만큼 이번 한·미 정상회담에서는 비핵화 방식과 종전선언, 나아가 단계적인 제재 완화 북한에 대한 보상 등을 한꺼번에 테이블 위에 올려놓게 것으로 전망된다.

대통령은 뉴욕 방문 기간에 유엔총회 기조연설 다양한 일정을 소화한다.

 

미국 도착 이튿날인 24 28개국 공동 주최로 열리는 ‘마약문제에 대한 글로벌 행동 촉구’라는 행사에 참석한다. 당일 오후에는 한미정상회담을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과 회담한다.

 

25일에는 미국외교협회(CFR) 정책연구기관들의 국제문제 전문가 250여명 앞에서 ‘위대한 동맹으로 평화를’이라는 제목으로 정책 연설을 한다. 이어서 26일에는 유엔총회 연설이 예정돼 있다. 연설은 평양공동선언 처음으로 대통령이 하게 되는 공개 연설로서 한반도 평화에 대한 대통령의 구체적 비전이 제시될 것으로 보인다.

 

방미 기간 대통령은 폭스뉴스 인터뷰를 통해 미국 시민들에게도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설명하고, 트럼프 대통령의 북한과의 비핵화 대화에 지지를 요청할 계획이다. 대통령은 밖에도 이번 유엔 총회에 참석하는 칠레·스페인 정상들과의 양자회담도 소화할 예정이다.

 

원문보기: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809231218001&code=910100#csidx4e839cb6108b3dbb5d22f3eadadf12e

 

 

https://youtu.be/awZAb1Tv8Tk

실제로 이날 함께 공개된 사진을 보면 강 장관이 김 위원장에게 하트 만드는 법을 가르쳐주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김 경제보좌관이나 김 대변인은 이에 엄지를 추켜세우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 게시물은 편집실님에 의해 2018-09-25 07:22:17 정치에서 이동 됨]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후원
후원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18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hotmail.com, editorminjoktongshi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