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점]’연석회의’ 제안을 거부할 이유가 없다 > 추천논평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17년 9월 23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추천논평

[초점]’연석회의’ 제안을 거부할 이유가 없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6-07-01 12:20 조회3,204회 댓글3건

본문

 

손세영 민족통신 편집위원은 북측이 전민족적인 통일대회합을 제안하자 남측의 통일부가 진정성 운운하며 이를 거부한 자세에 대해 지적하면서 이러한 호소문을 진정성’ 운운하며 거부한다면 그것은 우리민족사에 죄를 짓는 행위가  것이라고 진단한다.[민족통신 편집실]



[초점]’연석회의’ 제안을 거부할 이유가 없다


*박근혜 정부 이젠 '진정성 타령' 그만하고 전민족 통일대회합에 참가하라


 

[로스엔젤레스=민족통신 손세영 편집위원]북측은 지난 627 조국반도의 평화와자주통일을 위한 , , 해외 제정당, 단체, 개별인사들의 연석회의를 제안하면서 금년 8.15 전후하여 평양이나개성에서 전민족적인 통일 대회합을 열자고 제안해해내외 동포들의 지대한관심을 모았다.

 

북측은 이러한제안과 함께  “만약 남측에서련석회의와 관련하여 시기나장소,참가대상과 토의안건 관심하는 문제들에대한 건설적 의견을내놓는다면 그것도 허심하게검토하고 받아들일 충분한용의가 있습니다.”라고밝혀 이러한 제안을 어떤 이유로서도 거부할 없다고 지적한다.

 

그러나 북측의이러한 제안이 발표되자 남측 박근혜정부는 또다시 진정성을 운운하면서 이같은 연석회의제안을 거부하는 입장을보였다 같은 남측 당국의 반응은 해내외동포들에게  전혀  설득력을 주지 못했다. 더군다나 남북관계가 전례없이 악화일로로 점철되어 온데다가여차하면 2 6.25전쟁이 일어날 있는 위기가 조성되어왔기 때문이다.

 

전쟁을 막는 길도 대화가 필요하고, 평화를 보장하는 길도 대화가 필요하고, 분단조국을 화해와 협력 기조로 전환시켜 평화통일을 이루는 길도 대화가 필수적이다. 그렇기때문에 전민족적인 통일 대회합을 제안한 것은 국내외 정세로 시기 적절하다고 보는 것이다.

 

주지하다시피 6.15남북공동선언과10.4평화번영 선언이고수이행되지 못하고 남과 북이 갈등과 마찰로서로 충돌하면서 아슬아슬한 위기를 맞으며살얼음을 걸어오지 않았는가.

 

냉정한 입장에서돌이켜보면, 남북갈등을 조장하고남북화해 협력을 방해하는세력은 우리 민족 자신들이 아니었다. 그것은조국반도 주변을 둘러 싸고 있는 외세였다. 특히 미지배세력이 남녘 땅을 타고 앉아 우리민족끼리 손잡고 평화통일로 가는 것을 노골적으로 방해하여 왔다는것은 3척동자도 주지하고있는 사실이다.

 

 그렇다면  우리 해내외동포들은 조국반도를 긴장으로몰아 외세의방해책동을 극복하고 남녘 땅과 북녘 땅을 평화의 세상으로 만들려면무엇을 어떻게 해야 것인가.

 

우리 해내외동포들은 무엇보다 한데 모여 머리를 조아리고남녘이 사는 , 북녘이 사는 길이 무엇인가를 허심탄회하게 서로 가슴을 열고 나눌 있는 자리가마련되어야 한다. 바로 그런 자리가 민족적인 통일 대회합이라고 생각한다.

 

연석회의북측준비위원회는 공개편지의 마지막 부분에서 지금 국제사회는 새로운 전환기를맞고있는 조선반도의 정세흐름과 우리 민족의발걸음을 주시하고있습니다.”라고 지적하면서 오늘 한걸음주춤하면 래일에 가서는열걸음,백걸음을 달려도보상할수 없으며 겨레의가슴에 새겨지는 불행과고통의 상처가 배가된다는것을 우리모두가 절대로잊지 말아야 할것입니다. 우리는 남조선당국과 해내외의정당,단체들,명망있는인사들이 오늘의 중대국면에서 시대와 민족앞에지닌 자신들의 본분을깊이 자각하고 우리의진정어린 제안과 조치들에적극 호응해 나서리라는 기대와 확신을표명합니다.”라고 호소하고있다.

 

이러한 호소문을 또다시 진정성운운하며 거부한다면 그것은 우리민족사에 또다른 죄를 짓는 행위가 것이다. 박근혜정부는 이젠 '진정성 타령' 그만 반복하고 전민족적인 통일대회합에 참가하길 바란다. (

[이 게시물은 편집실님에 의해 2016-07-08 16:02:53 정치에서 이동 됨]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좋은기회님의 댓글

좋은기회 작성일

남북이 통일되면 남북이 잘살수있다는것 모두알고있는데
아직도 싸우고있으니 안타깝고  이번 북한에서  좋은제안했다고 생각됩니다.
서로 이유대지말고 북이만나자는자리를 만들고 손을 내밀었으니 남쪽에서 뻗대지말고
함께만나 가슴터놓고 통일방법 나눠지길  바랍니다. 이번기회 남쪽에서 놓치면 크나큰 잘못이라 봅니다.
남쪽이 미국눈치보지말고... 북과만날 좋은 기회놓치지말길 다시 부탁하며...

시카고님의 댓글

시카고 작성일

박근혜정부는 통일을 하려는 의지가없고
분단을 이용 정권을 연장하려는것이다.
박근혜에게 기대할것없다. 다음선거 정신차리자.

littlestar님의 댓글

littlestar 작성일

진정성을 점수로 환산하자면, 박그네 정권은 빵점이고 조선은 백점인데,
빵점 짜리가 백점 짜리에게 진정성 타렁을 하다니 이거야 희극이 아닌가.


회원로그인

후원
후원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조선의 오늘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17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hotmail.com, editorminjoktongshi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