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언론, <자립적민족경제건설>의 가르침 보도 > 경제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1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경제

북언론, <자립적민족경제건설>의 가르침 보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9-07-05 00:33 조회9,425회 댓글0건

본문

북 인터네트 언론,《우리 민족끼리》7월3일자는 김일성주석께서 "발전도상나라들이 자체의 힘으로 민족경제를 건설하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신 이야기들을 꼽자면 끝이 없다."고 전제하면서 "정녕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이시야말로 민족번영의 진로를 몰라 모대기던 수많은 발전도상나라 인민들에게 자립적민족경제건설이라는 투쟁목표와 그 실현을 위한 방도까지 하나하나 가르쳐주신 탁월한 스승, 위대한 은인이시다."라고 설명했다고 보도한다.전문을 원문 그대로 전재한다.[민족통신 편집실]



방북74-려명거리준공식02.jpeg

방북73-영생탑02.jpg




 

주체108(2019)년 7월 3일 《우리 민족끼리》

 

민족경제건설의 앞길을 밝혀주신

 탁월한 스승, 위대한 은인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자립적민족경제건설에 관한 사상을 내놓으시고 발전도상나라들이 자기 실정에 맞게 민족경제를 건설할수 있는 방향과 방도를 밝혀주신것은 인류자주위업수행에서 이룩하신 특출한 공적중의 하나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수령님께서는 위대한 혁명실천을 통하여 자주는 력사의 정의이고 혁명의 승리이며 공정한 국제관계발전의 기초이라는것을 확증하시였으며 20세기 력사의 흐름을 자주의 길로 이끄시여 인민대중이 지배와 굴종에서 벗어나 자기 나라 혁명을 자주적으로 해나가는 자주의 새 력사가 펼쳐지게 하시였다.》


지난 세기 중엽 많은 나라들이 제국주의자들의 식민지통치기반에서 벗어나 민족적독립을 이룩하고 새 사회건설의 길에 들어섰다. 그러나 정치적독립을 공고히 하고 경제적번영과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이 나라들의 투쟁은 도전과 난관에 직면하게 되였다. 그 주요한 원인은 오랜 기간에 걸치는 제국주의자들의 착취와 략탈로 말미암아 뒤떨어진 식민지경제를 물려받은데 있었다.


발전도상나라들에 있어서 자기의 민족경제를 건설하는것은 자주적인 새 사회건설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의 하나로 나섰다.


더우기 제국주의자들과 지배주의자들이《원조》를 미끼로 새로 독립한 나라들에 신식민주의의 올가미를 씌우려고 보다 교활하게 책동하고있는 조건에서 그것은 더욱 절박한 문제로 제기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민족해방위업을 끝까지 완수하자면 반드시 자립적민족경제를 건설하여야 한다, 경제적자립은 정치적독립의 물질적기초이다, 경제적으로 남에게 예속되거나 의존하게 되면 정치적으로도 다른 나라에 예속되는것을 피할수 없으며 식민지노예의 처지에서 영원히 벗어날수 없다고 하시며 새로 독립한 나라들이 나아갈 길을 뚜렷이 밝혀주시였다.


주체60(1971)년 4월 20일부터 아프리카의 어느 한 나라 지방장관대표단이 근 한달동안 우리 나라를 방문한적이 있었다.


그들의 방문이 거의 끝나갈무렵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친히 대표단을 만나주시였다.

접견석상에서 대표단 단장은 위대한 수령님께 자기 나라에서 도장관들을 이렇게 한꺼번에 외국에 보낸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면서 조선방문에서 많은 경험과 풍부한 지식을 쌓게 되였다고 말씀드렸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아직은 우리 나라에서 배울것이 그리 많지 못하다고 하시면서 우리 나라에는 중앙공업과 지방공업이 있는데 참고로 삼자면 지방공업을 봐야 할것이다, 우리 지방산업공장들이 물론 크지는 않지만 이 공장들은 우리 나라가 자력갱생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나라가 자력갱생을 하자면 소비품같은것은 지방에서 할수 있는데까지 자체해결을 해야 한다고 차근차근 일깨워주시였다. 그러시면서 해방후 우리에게는 아무것도 없었지만 힘있는 사람은 힘을 내고 지식있는 사람은 지식을 내며 돈있는 사람은 돈을 내여 자기 조국을 건설하자, 외국에서 물품을 사들이지 말라, 손으로라도 무명을 짜자, 이런 구호를 내걸고 수공업을 복구하면서 민족경제를 건설해왔다고 감회깊이 회고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계속하여 당신들도 대규모공장들만 쳐다보지 말고 자기 힘으로도 얼마든지 발전시킬수 있는 수공업부터 발전시켜야 한다, 할수도 없는것을 보아서 무엇하겠는가, 할수 없는것을 보고 가면 자포자기밖에 얻을것이 없다고 웃으시며 이야기하시였다.


대표단성원들은 자기 나라의 실정까지도 속속들이 헤아리시고 하시는 말씀에서 커다란 흥분과 감동을 금할수 없었다. 민족경제를 건설하자면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환히 알수 있게 되였다.


그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대표단성원들의 방문일정을 연기해주도록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자기 나라로 돌아간 대표단은 우리 나라 방문에 관한 보고에서 이렇게 썼다.

김일성원수께서는 민족경제를 발전시키는데 필요한 유익한 지식을 얻을수 있게 하기 위하여 우리의 견학기간을 3일 더 연장시켜주시면서 소규모공장들과 농장들에 대한 참관을 조직해주시였습니다. 이것은 우리 인민에 대한 그이의 사랑과 호의 그리고 우리를 최대한으로 도와주시려는 그이의 진실한 관심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발전도상나라들이 자체의 힘으로 민족경제를 건설하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신 이야기들을 꼽자면 끝이 없다.


정녕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이시야말로 민족번영의 진로를 몰라 모대기던 수많은 발전도상나라 인민들에게 자립적민족경제건설이라는 투쟁목표와 그 실현을 위한 방도까지 하나하나 가르쳐주신 탁월한 스승, 위대한 은인이시다.

본사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