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경제건설의 추동력은 <만리마속도 창조운동> > 경제

본문 바로가기
영문뉴스 보기
2024년 3월 18일
남북공동선언 관철하여 조국통일 이룩하자!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경제

북 경제건설의 추동력은 <만리마속도 창조운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실 작성일19-06-04 10:26 조회8,519회 댓글0건

본문

북 로동신문 6월3일자 논설 <만리마속도 창조운동은 경제강국건설의 위력한 추동력>은 지금 전개되고 있는 경제건설의 전투적 호소에 의한 구호라고 지적하면서 "모두다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불길드높이 끊임없는 대비약, 대혁신을 일으킴으로써 경제강국건설의 자랑찬 승리를 이룩해나가자."고 강조한다. 이 논설 전문을 여기에 원문 그대로 전재한다.[민족통신 편집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2019-06-02-01-03.png
김정은위원장이 최근 평남기계종합공장을 현지지도하는 모습



주체108(2019)년 6월 3일 로동신문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은 경제강국건설의 위력한 추동력


 


지금 우리 인민은 위대한 당의 전투적호소따라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다.


오늘의 총진군은 경제건설의 높은 목표를 최단기간내에 점령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앞당겨 실현하기 위한 보람찬 대진군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만리마속도를 창조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이룩해나가며 굴함없는 공격적인 혁명정신으로 새로운 비약과 혁신을 끊임없이 창조해나가야 합니다.》


대중운동은 광범한 군중의 혁명적기세를 높이고 단결과 협조를 강화하며 집단적혁신으로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밀고나가는 사회적운동이다. 전체 인민의 혁명열, 투쟁열, 애국열을 고조시키고 온 나라가 증산투쟁, 창조투쟁, 생산돌격전으로 부글부글 끓게 하는데서 대중운동보다 더 위력한 수단은 없다.


대중운동의 우월성과 생활력은 우리 혁명실천에서 뚜렷이 확증되였다. 증산경쟁운동과 천리마운동,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 80년대속도창조운동과 같은 대중운동은 우리 조국이 빈터와 재더미우에서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로 솟구쳐오르게 하고 창조와 건설의 대번영기를 펼쳐놓게 하였다. 우리 인민의 사상의식과 정신도덕적풍모에서 근본적인 전환이 일어나고 경제건설에서 비약과 혁신이 이룩되게 된것은 대중운동의 위력에 대한 힘있는 증시로 된다.


우리 공화국이 평화와 번영의 굳건한 담보를 가지고 새로운 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전진해나가고있는 오늘 전체 인민은 당의 전략적로선관철을 위한 총돌격전에 과감히 떨쳐나섰다. 투쟁과업은 방대하며 우리앞에는 의연히 애로와 난관이 가로놓여있다. 우리가 온갖 시련을 박차고 당이 제시한 투쟁목표들을 하루빨리 점령하자면 모든 전선에서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을 힘있게 전개하여야 한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은 우리 힘, 우리 기술에 의거하여 경제발전에서 세계를 앞서나가게 하는 강력한 추진력이다.


우리가 건설하는 경제강국은 자립성과 주체성이 강하고 과학기술을 기본생산력으로 하여 발전하는 나라이다. 그런것만큼 경제건설의 직접적담당자인 인민대중이 투철한 자주정신과 창조정신을 지니는것은 필수적인 요구로 나선다.


경제발전을 추동하는 주되는 동력은 다른 나라의 원조나 기술이 아니라 남보다 앞서나가려는 인민의 정신력과 창조력이다. 남에게 의존하지 않고 자기 힘으로 자기 앞길을 개척해나가려는 강한 정신력, 자기의 지혜와 기술에 의거하여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려는 비상한 창조정신만 있으면 뚫지 못할 난관, 점령 못할 요새가 있을수 없다. 인민대중의 정신력과 창조력을 남김없이 발동시키는데 경제발전의 지름길이 있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에는 나라의 번영과 경제발전을 우리 식, 우리 힘, 우리 기술로 이룩하려는 투철한 민족자주, 민족자존의 정신이 응축되여있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을 벌리는 과정은 곧 사람들에게 자기 힘이 제일이며 마음먹고 달라붙으면 못해낼 일이 없다는 신심을 백배해주고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더 높이, 더 빨리 전진비약하려는 담력과 배짱을 키워주는 계기로 된다. 승리에 대한 신심을 잃고 남을 쳐다보거나 좋은 때가 오기만을 기다리는 패배주의, 보신주의에 빠지면 한걸음도 전진할수 없다. 자기 힘, 자기 기술로 만난을 뚫고 돌진해나가려는 정신만 강하면 얼마든지 적대세력들의 발악적책동을 짓부시고 우리의 경제력을 부단히 증대시킬수 있다. 사람들을 자력자강의 투사로 키우며 대중의 창조적힘을 최대로 분출시켜 사회주의건설의 진일보를 위한 확고한 전망을 열고 우리 혁명을 새로운 단계에로 상승시키자는것이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을 발기한 당의 의도이다.


자력갱생을 체질화하고 과학기술을 생명으로 틀어쥔 인민의 정신력과 창조적힘은 자립경제발전의 제일 값비싼 재부이고 자원이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을 통하여 인민대중의 자력갱생의지와 창조적지혜가 하나로 합쳐지고 그것이 폭발되면 상상을 초월하는 기적을 창조할수 있다. 주체조선의 발전행로에서 그 위력이 뚜렷이 과시된 우리 인민의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투쟁정신을 더욱 고조시켜 최단기간내에 나라의 경제를 활성화하고 세계선진수준에로 도약하게 하며 새로운 발전과 번영의 국면을 열어나가게 한다는데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거대한 생명력이 있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은 모든 부문, 모든 단위가 다같이 일떠서서 공격속도를 비상히 높여나가게 하는 원동력이다.


오늘날 나라들사이의 국력경쟁은 곧 속도경쟁, 시간경쟁이며 우리에게 있어서 경제강국건설은 주되는 정치적과업으로 되고있다. 우리 공화국이 세계적인 정치군사강국의 지위에 당당히 올라선 현시기 국력경쟁의 승패는 경제건설을 얼마나 빨리 다그쳐나가는가에 달려있다. 최대의 마력으로 경제건설속도를 높여나갈 때만이 민족의 존엄과 영예를 고수하고 남보다 앞서나갈수 있다.


경제건설의 빠른 속도는 경제부문들의 균형적발전을 전제로 한다. 사회주의사회에서 인민경제의 모든 부문, 모든 단위는 서로 밀접히 련관되여있으며 하나의 유기적인 통일체를 이루고있다. 따라서 어느 한 부문, 어느 한 단위만 빨리 내달려서는 경제분야의 전반적인 발전을 이룩할수 없다. 부문과 부문, 단위와 단위사이의 련계를 강화하면서 균형적발전을 보장하여야 경제적효과성을 높이고 경제를 고르롭게 발전시킬수 있다.


만리마속도창조를 위한 투쟁은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가 참가하여 정해진 목표들을 최단기간에 점령해야 하는 립체전이다. 중앙공업뿐만아니라 지방공업도 추켜세우고 중요경제부문, 단위만이 아니라 모든 부문, 모든 단위가 발전속도를 최대로 높여 련대적혁신과 변혁들이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이룩되게 하는 위력한 대중운동이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이다. 온 나라가 새 기준, 새 기록, 새 기적을 창조하기 위한 투쟁으로 부글부글 끓게 하고 성과와 경험을 서로 교환하며 앞선 단위를 따라앞서기 위한 경쟁열풍으로 경제건설전반을 다같이 발전시킨다는데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위력이 있다.


력사적인 당 제7차대회이후 우리 인민은 당이 제시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웅대한 설계도따라 새로운 진군속도로 계속혁신, 계속전진하여 괄목할 성과들을 이룩하였다. 이 빛나는 승리와 성과들은 더 높은 목표를 향한 전진발전의 도약대, 비약의 발판으로 된다. 전형단위들의 모범을 본받아 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이 혁신의 기발을 들고 련속적인 공격전으로 기적적승리들을 이룩해나갈수록 나라의 경제발전속도는 더욱 가속화되고 우리의 국력은 배가되게 된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은 승리에서 더 큰 승리에로 줄달음치는 주체조선의 기상을 힘있게 떨치며 인민경제의 균형적, 비약적발전을 끊임없이 촉진시킬것이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은 경제건설을 힘있게 다그치면서도 생산과 건설에서 질을 결정적으로 높일수 있게 하는 위력한 대중운동이다.


현시기 생산물과 건설물을 량적으로 많이 창조하는것도 중요하지만 기본은 질이다. 속도를 보장한다고 하여 질을 소홀히 하는것은 시대발전에 뒤떨어진 근시안적인 태도일뿐아니라 경제의 지속적이며 전망적인 발전을 저애하는것으로서 백해무익하다.


오늘 우리 당이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을 발기한것은 경제건설을 빨리 다그치자는데만 목적이 있는것이 아니다. 하나를 창조해도 세계적인것, 시대적본보기가 될수 있게, 인민들이 실지 덕을 볼수 있게 만점짜리로 하자는데 진의도가 있다. 우리가 만들어내는 생산물들은 그것이 크든작든 인민들의 행복한 생활과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밑천이며 우리가 일떠세우는 모든 건설물들은 후대들에게 물려줄 귀중한 재보이다. 생산의 량적장성과 속도일면에만 치우치며 질을 제대로 보장하지 못한다면 나라의 경제발전에 막대한 해를 주게 된다. 우리에게는 높은 진군속도와 함께 천년책임, 만년보증과 같은 질적담보가 더없이 귀중하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은 우리 인민이 쓰고사는것은 어느것이나 다 완전무결한 최상의것이여야 하고 우리가 창조하는 모든것은 천년세월이 흘러도 손색이 없어야 한다는 우리 당의 숭고한 인민관, 미래관을 구현해나가는 성스러운 투쟁이다. 공장, 기업소들의 현대화수준을 결정적으로 개선하고 날로 높아지는 인민들의 물질문화적수요를 원만히 충족시키자고 하여도 질보장을 우선시하여야 한다. 속도와 함께 질을 철저히 보장할 때만이 인민들이 선호하는 명제품, 명상품들이 차넘치게 되며 인민경제전반을 현대적기술로 개건하고 모든 부문을 첨단수준에 올려세울수 있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에서 최상의 질은 곧 최대의 증산이고 절약이다. 아무리 제품을 많이 생산하고 건설속도를 높인다고 하여도 질이 보장되지 못하면 재생산, 재시공을 막을수 없으며 귀중한 로력과 자재, 자금을 랑비하게 된다. 질을 높이기 위한 된바람을 세차게 일으켜나갈 때 최대한으로 절약하면서도 빠른 발전을 이룩하고 오늘의 경제건설대진군에서 커다란 성과를 가져오게 될것이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 이것은 승리가 확고히 담보되여있는 보람찬 투쟁이다.


아무리 내세운 목표가 원대하고 포부와 리상이 높다고 하여도 실현가능성이 없으면 그 어떤 대중운동도 자기의 생활력과 위력을 충분히 발휘할수 없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을 힘있게 벌려나가자면 강력한 정치사상적, 물질기술적잠재력이 있어야 한다.


오늘 우리에게는 경제강국건설을 확신성있게 떠밀고나갈수 있는 튼튼한 토대와 잠재력이 있다.


일심단결은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확대강화를 위한 불패의 힘이다.


일심단결은 그 누구도 가질수도 흉내낼수도 없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불가항력적위력이다. 당과 인민이 하나의 사상과 뜻으로 굳게 뭉친 일심단결, 바로 여기에 억만금에도 비길수 없는 우리 경제발전의 힘있는 동력이 있다.


지금 우리는 적대세력들의 끈질기고 악랄한 제재봉쇄책동속에서 방대한 경제건설과업을 수행해나가고있다. 하지만 우리 당은 만난시련을 헤치며 일편단심 당을 충직하게 받들어온 인민, 당의 구상과 결심이라면 산악같이 떨쳐일어나 세상을 놀래우는 기적을 창조하여온 영웅적인민의 힘을 굳게 믿고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을 벌릴것을 호소하였다. 기적은 하늘이 가져다주는 우연이 아니라 일심단결의 힘이 안아오는 필연이다. 가장 훌륭하고 지혜로운 인민의 힘을 믿으면 못해낼 일이 없고 무에서도 유를 창조할수 있다는것이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신조이다.


우리 당의 력사는 곧 인민이 걸어온 길이고 우리 당의 힘은 곧 인민의 힘이며 우리 당이 이룩한 승리는 위대한 우리 인민의 승리이다. 사랑과 믿음에 기초한 단결은 기적과 승리를 안아오는 근본원천이다. 당은 인민의 꿈과 리상을 실현하기 위한 휘황한 설계도를 펼치고 인민은 당의 전투적호소에 한모습으로 화답하며 당중앙과 사상과 뜻, 운명을 같이해나가는 일심단결이 있는 한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불길은 더욱 세차게 타오르게 될것이다.


자립적민족경제의 토대와 발전잠재력은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을 과감히 벌려나갈수 있게 하는 확고한 담보이다.


자체의 강력한 경제토대와 잠재력은 높은 경제발전속도를 보장하는 중요한 요인의 하나이다. 든든한 기초가 없이 훌륭한 집을 지을수 없는것처럼 자립적발전능력과 기반이 없이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자기가 내세운 시간표대로 가속화할수 없다.


우리에게는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 멀리 앞을 내다보고 마련해주신 자립적민족경제의 막강한 토대와 풍부한 잠재력이 있으며 투철한 자주정신을 체질화한 과학자, 기술자대군과 불타는 애국열의로 심장의 피를 끓이는 인민이 있다. 이것은 우리에게 있어서 커다란 자랑으로 되며 이것으로 하여 우리 경제의 발전전망은 확고하다.


전후 우리 인민은 천리마대고조로 사회주의공업화의 력사적위업을 단 14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완성하는 승리를 이룩하였으며 시대를 주름잡는 대비약속도로 사회주의건설의 일대 전성기를 펼치였다. 빈터에서도 천리마를 타고 큼직큼직한 성과들을 안아온 우리 인민이 백배, 천배로 장성강화된 힘을 가진 지금에 와서 못해낼 일이란 없다. 우리는 전형단위를 창조하고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비롯한 대중운동을 힘있게 벌리는 과정에 더 높이, 더 빨리 비약할수 있는 풍부한 경험도 쌓았다. 수십년동안 허리띠를 조이며 마련한 굳건한 토대와 발전잠재력을 총동원, 총집중하고 전진속도를 비상히 높여나간다면 우리는 얼마든지 오늘의 경제건설대진군에서 세상을 들었다놓는 기적적인 신화들을 창조할수 있다.


위대한 당의 령도는 만리마의 기상으로 전진하는 전인민적인 총돌격전의 승리를 위한 결정적담보이다.


우리 당은 혁명의 년대들마다 새로운 시대정신, 시대속도가 창조창출되도록 대중의 정신력을 활화산처럼 폭발시키며 사회주의건설을 현명하게 령도하여왔다. 류례없는 고난과 시련을 헤치며 세기적변혁을 이룩해온 장엄한 투쟁속에서 우리 인민은 력사의 전철기를 억세게 틀어쥐고 혁명과 건설을 승리에로 이끌어나가는 우리 당의 위대성을 심장깊이 절감하였다.


당의 로선과 정책은 사회주의건설의 승리를 위한 진로를 환히 밝혀주는 지침이고 당의 뜨거운 인민사랑은 우리의 일심단결을 천백배로 강화하고 인민의 정신력을 최대로 분출시키는 자양분이다. 당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당조직들이 온 나라에 자력자강의 열풍, 만리마속도창조의 기상이 차넘치도록 혁명적인 사상공세를 맹렬히 벌리고있으며 혁명의 지휘성원인 일군들이 전진하는 대오의 기수가 되여 오늘의 총진군을 앞장에서 이끌어나가고있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과학적인 발전전략을 세우고 립체전, 전격전, 섬멸전으로 경제건설목표들을 점령해나가도록 이끄는 당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지금 이 땅에서는 자력갱생의 창조물들이 수많이 일떠서고 인민경제의 주체성과 자립성이 강화되고있다. 현실은 당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갈 때 강력한 사회주의경제를 건설해나갈수 있음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를 반영하여 과학적인 로선과 정책을 제시하고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로 사회주의건설을 향도해나가는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이 있기에 경제강국건설을 위한 만리마대진군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오늘 신화적인 강국건설속도, 만리마속도창조를 위한 전인민적인 대진군의 진두에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서계신다. 인민경제 여러 부문 사업을 현지지도하시면서 일군들과 근로자들에게 나아갈 방향과 방도도 가르쳐주시고 사랑과 믿음, 지혜와 용기를 안겨주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는 기적과 위훈창조의 근본원천으로 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발걸음에 심장의 박동과 전진의 보폭을 맞추며 신심드높이 나아가는 우리 인민의 기세는 충천하고 용기는 백배하다.


모두다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불길드높이 끊임없는 대비약, 대혁신을 일으킴으로써 경제강국건설의 자랑찬 승리를 이룩해나가자.


 


윤철희, 김용일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부고]노길남 박사
노길남 박사 추모관
조선문학예술
조선중앙TV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도이췰란드동포협력회
재카나다동포연합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24 MinJok-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outl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