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09-05-23 00:00
[편집인]비젼과 이상의 큰 꿈을 가져라! 통일 조국을 위하여
 글쓴이 : minjok
조회 : 8,149  

꿈은 현실의 묘목이다. 가장 위대한 업적도 처음에는 그리고 당분간은 꿈에 불과하다. 그러나 보라! 숲속에서 가장
강하다는 참나무는 도토리 속에서 잠자고 참새 새끼는 알 속에서 기다린다. 그리고 당신의 정신사상적 의지는 가장
고결한 비젼과 이상 속에서 하늘 보다 높고 땅 보다 넓은 의지를 갖고 세상을 변혁하게 될 것이다. -본문 중에서




비젼과 이상의 큰 꿈을 가져라! 통일 조국을 위하여


*글:예정웅 편집인



청년들이여! 젊은이들이여!

꿈을 꾸는 사람들은 이 세상의 구원자들이다. 우주의 현상계가 보이지 않는 것들에 의해 유지 되듯이, 인간은 그 숫한 괄시와 죄와 역경 속에서도 의롭게 꿈을 간직하고 있는 사람들의 이름다운 비젼(Vison)과 이상에서 영양분을 받는다. 인류는 꿈을 간직한채 그늘 속에서 산 그 사람들을 잊을 수가 없다. 인류는 그들의 이상 속에서 살아온 것이기 때문이다. 인류는 그들의 이상을 언젠가는 보게 될 현실로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위대한 혁명가, 위대한 정치인, 철학가, 예술가, 시민, 예언자, 현인들, 이러한 사람들이야 말로 후세를 만드는 사람들이다. 이세상은 그들이 살고 있었기 때문에 아름다운 것이다, 중세 때 갈리레오는 지구가 둥굴다는 비젼과 이상을 밝혀 냈다가 바티칸 사제들에 의해 죽음을 당했다. 코페르니쿠스는 세계는 다양하고 이 우주는 지구보다 더 크다는 비젼과 이상을 간직하고 있다가 드디어 그것을 밝혀냈다. 부처는 오점 없는 아름다움과 완전한 평화의 정신세계가 존재한다는 비젼을 믿고 있다가 그 세계로 들어갔다.

<##IMAGE##>그렇다면 우리 민족은 인류 속에서 어떠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가? 고구려 제국을 창건한 주몽, 분열된 민족을 통합해 고려 국가를 건설한 왕건, 찬란한 우리 민족의 문화와 글자를 창조한 세종 등, 선대의 우리민족 위인들이 얼마나 많았던가! 당신은 잘 알 것이다. 일제에 빼앗긴 나라를 찾기 위해서 장백산 줄기에서 피어린 혁명투쟁으로 조국을 되찾은 김일성 장군을 말이다. 우리의 김일성 주석은 평생을 분단된 민족을 통일하기 위해 한 생을 보냈다. 김일성 주석은 조국통일에 대한 비젼과 이상을 후대들에게 가르쳐 주지 않았는가! <조국통일 3대 원칙>과 <고려민주공화국창립방안>들, <조국통일을 위한 전민족10대강령>과 <남북관계발전과 평화번영을 위한 선언>을 내 놓고 후대들이 꼭 조국통일을 이룰 수 있도록 방침과 길을 훤휘 밝혀 주었다.

청년들이여! 젊은이들이여!

우리민족 5천년 역사에 변방 민족으로 취급 당하고 힘이 없어 남에게 무시와 굴욕을 당해 왔던 이 한반도는 <선군영도>의 자주의 힘과 주체의 힘으로 핵과 탄도미사일과 인공위성을 쏘아 올려 지구상에 당당하게 조선이 우뚝 솟구치게 한 김정일 장군이 있다. 그가 오늘 우리 민족의 선두에 서 있는 것이다. 우리에게 그와 같은 위인들이 없었다면 우리 민족은 이미 사라졌거나 사람들이 뿔뿔이 헤어지고 나라는 자취를 감추고 말았을지도 모른다.

오늘 우리 민족은 북조선의 최고수뇌의 선군영도의 힘으로 위대하며 후대들은 선대의 자양분을 받고 살아가기에 아름다운 것이다. 선대의 비젼과 이상이 빛 바래져서 잊혀져 가도록 내버려 둘 수는 없지 않은가? 아름다운 비젼을 소중히 간직하는 사람, 높은 이상을 가슴속에 품고 있는 사람은 언젠가는 그 꿈을 이룰 것이다. 오늘의 북조선 최고 수뇌는 6.15 공동선언과 10.4선언이라는 민족의 공동번영과 조국통일의 지침을 후대들인 우리에게 제시했다. 후대들은 우리의 선대들이 내놓은 민족통일의 큰 꿈과 비젼과 이상을 실천할 용기와 의무가 있는 것이다.

청년들이여! 젊은이들이여!

당신의 비젼과 이상을 소중히 하라. 당신의 비젼과 이상은 무엇이여야 하는가. 당신은 마음속에 울리는 민족사랑의 음악이 잠재해 있을 것이다. 당신의 가슴속 깊이 자리잡은 조국통일의 아름다운 설계도가 있을 것이다. 당신은 조국통일에 대한 열정과 순결한 생각을 장식해 주는 선대인 김일성 주석이 남겨준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을 물려 받은 세대인 것이다. 그 투쟁의 장정의 길을 찾아 전진하라! 투쟁하는 당신의 영예와 기쁨이 천상의 즐거움으로 자라날 것이다. 당신이 계속 선대들의 조국통일의 의지에 진실하다면 선대들의 자양분을 바탕으로 한반도에 통일을 건축해 낼 수 있을 것이다.

바라는 것은 얻는 것이다. 열망하는 것은 이루는 것이다. 인간의 가장 천한 욕망이 최상의 만족을 얻고 가장 순수한 열망이 자양분의 결여로 굶어죽게 될 것인가? 법칙은 그런 것이 아니다. 지금의 이런 상태로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구하라, 그러면 얻을 것이다. 통일의 고상한 꿈을 가져라, 그리고 펼쳐 보아라. 그러면 그 꿈대로 될 것이다. 당신의 비젼과 이상이 언젠가는 투쟁 속에 불타올라 승리할 것이다.

청년들이여! 젊은이들이여!

생각 없고 무지하고 게으르며 사물 자체가 아니라 겉만을 보는 사람들은 <요행>, <운수>, <재수> 등을 얘기한다. 그들은 용산의 참사에 대해 알려고 하지 않으며, 통일을 위해 투쟁하다 국가보안법에 잡혀가는 애국자들에게 < 참 재수가 없는 사람이군!>, 다른 어떤 사람이 높은 지위에 오르면 <참 운이 좋은 사람이란 말이야!>, 체육선수가 우승을 하면 <그에겐 시합할 때마다 행운이 따라 주거던!> 그렇게 말 할 것이다. 당신의 어떤 친구는 무위도식하며 밤이면 <클럽>에 나가 술과 여자와 시끄러운 싸이키 음악과 찰나적인 레이저 조명에 자기를 내맡긴다. 그의 본성인 고상한 정서는 어디론가 사라지고 그는 스트레스를 푸는 것도 피로를 해소하는 것도 아닌 황폐한 정신의 소유자로, 삶의 낙오자로 남는다. 그들은 그렇게 아까운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다.

이 세상에 요행이란 없다. 천부적인 재능, 힘, 정신적 지적 능력은 모두 철학과 사상이 녹아 섞여진 노력의 결실이다. 즉 완성된 생각, 성취된 목표, 실현된 비젼을 뒷받침해 주는 결정적인 요인은 자주사상과 주체의 철학에서 얻어지는 결과물인 것이다.

당신은 누구를 위하여 공부를 했는가? 이 물음에 감동시킬 만한 대답을 할 수 있겠는가? 하나밖에 없는 조국과 민족을 위하여… 통일된 조국의 미래를 위하여… 명문대학을 나와 직장에 들어가 소시민적인 미래의 삶을 위하여…?, 어느 대답이든 인생이 의미 있고 값지고 멋진 삶을 사는 길은 당신 자신이 창조해 내는 것이다. 당신이 청춘시절에 품었던 그 큰 꿈과 비젼과 이상은 어디로 날라가고, 당신은 고작 직장을 위하여 태여났고 직장을 위하여 공부를 했고 직장을 위하여 한 생을 살다가 젊은 나이에 명퇴해 그렇게 사라지고 말 것인가. 자기의 재능과 능력을 펼처 보지도 못한 채 그대로 주저 앉기에는 너무 억울하지 않는가. 우리의 비젼과 큰 꿈의 욕망이란 그런 것을 뛰어넘어야 하는 것이다.

청년들이여! 젊은이들이여!

맑게 개인 날, 정신이 번쩍 드는 어느 날, 당신은 서울의 어느 뒷골목 빌딩이나 지방의 어느 낡은 건물에 써 붙어 있는 운동권 사무실을 찾아가 보라. 전화와 주소는 당신 주변에 있을 것이다. 그 사무실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어지러운 책상 위엔 빈 라면 컵들과 나누어 주다 남은 전단지와 한쪽에는 구겨진 피켓이 놓여 있을 것이다. 낡은 소파에는 새우잠을 자는 당신과 같은 또래의 청년들과 젊은이들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을 만나보라, 그들과 대화해 보라. 긴 여행 길을 보지 못하고 단지 멋진 결과만을 보아왔던 당신이 얼마나 어리석은 삶을 살았는지 알게 될 것이다. 위대한 예술적 건축가들도 초짜 시절에는 현장에서 제일먼저 배운 것은 청소와 쓰레기를 치우는 일이었다. 그것부터 하라, 사무실을 청소하고 쓰레기를 치우고 그들과 딩굴면서 웃고 우는 한덩어리가 되어 보라. 새로운 멋진 삶이 창조되고 의욕이 당신을 흥분시키게 될 것이다. 친구와 동료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투쟁의 불길 속에 동지가 되고 힘을 얻게 될 것이다.

모든 인간사에는 노력이 있고 결과가 있다. 시작은 미약하였지만 나중은 창대하게 되리라는 성경 구절은 현실적이다. 당신은 자신도 모르게 괜찮은 투쟁가로 개조되어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전진하며 앞으로 향하게 될 것이다. 당신은 자주적인 사상을 기꺼이 받아 들이고 주체철학을 알게 되며 분단 모순과 사회의 부조리와 맞부딪친 시련과 고통의 투쟁의 현장에 선 선배들을 존경하게 될 것이다. 그들은 야만적 공안탄압과 어둠의 고통을 뚫고 시련을 이겨내는 인내와 끈기의 소유자들이다 그들이 불가능한 것을 정복하고 마음 속의 비젼과 이상을 실현시키기 위해 치른 희생과 굽힐줄 모르는 신념, 끊임없는 끈질긴 투쟁의 노력을 당신도 본받게 될 것이다.

꿈은 현실의 묘목이다. 가장 위대한 업적도 처음에는 그리고 당분간은 꿈에 불과하다. 그러나 보라! 숲속에서 가장 강하다는 참나무는 도토리 속에서 잠자고 참새 새끼는 알 속에서 기다린다. 그리고 당신의 정신사상적 의지는 가장 고결한 비젼과 이상 속에서 하늘 보다 높고 땅 보다 넓은 의지를 갖고 세상을 변혁하게 될 것이다. 큰 것을 향해 앞으로 나가는 것이다. (끝)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으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구글로 북마크 하기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남녘 19대 대통령이 된 인물에게 대외관계에서 가장 바라고 싶은 점?
 
 
 
 
 
추천홈페이지
우리민족끼리
자주시보
사람일보
재미동포전국연합회
한겨레
경향신문
재캐나다동포전국연합회
오마이뉴스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재오스트랄리아동포전국연합회
통일부


Copyright (c)1999-2017 MinJok TongShin / E-mail : minjoktongshin@hotmail.com